ADVERTISEMENT

'동물농장' 배다해, 유기고양이 입양 거짓?…"상태 안 좋아 보류 상황"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배다해’ [사진 SBS ‘동물농장’ 캡처]

‘동물농장’에 출연한 가수 배다해가 ‘유기고양이 입양’ 거짓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일 방송된 SBS ‘TV 동물농장(이하 ‘동물농장’)’에서는 배다해가 주인에게 버림받아 식음을 전폐한 고양이 ‘준팔이’의 상처 받은 마음을 치유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준팔이는 7월 서울 강남의 한 동물병원 앞에서 ‘좋은 곳으로 보내달라’는 부탁과 이름이 적힌 쪽지와 함께 발견됐다. 이후 서울의 한 보호소로 보내진 준팔이는 온 몸으로 음식을 거부하는 등 거식증 증세를 보였다. 이후 배다해가 유기고양이 ‘준팔이’의 새 주인이 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하지만 방송 이후 네티즌들 사이에서 “배다해가 준팔이를 입양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준팔이의 현재 보호자인 모씨는 “촬영을 했던 시점과 방송이 나간 시점 사이에 시간적 차이가 존재한다. 촬영 당시에는 배다해의 입양을 전제로 촬영이 진행됐다”고 했다. 어쨌든 배다해가 준팔이를 입양하지 않은 것은 사실인 셈이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오늘 ‘동물농장’에 방송된 준팔이 현 보호자다. 배다해씨가 준팔이에게 보여준 마음은 진심이었고 지금도 입양을 원한다. 다만 그 아이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해서 제가 보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해씨나 동물농장 팀에게 나쁜 말은 하지 말아달라”는 글을 게재하며 해명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동물농장 배다해’ [사진 SBS ‘동물농장’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