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단신] '갑상선암 바로 알기' 건강강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갑상선암 바로 알기’ 건강강좌

강남세브란스병원 갑상선암센터가 11월 6일(목) 오후 2시, 병원 3층 대강당에서 ‘갑상선암’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갑상선암이란(외과 김법우 교수) ▶수술 후 흉터는 어떻게 할까(피부과 이상은 교수) ▶갑상선암, 과연 조기진단 조기치료 할 필요 없나(외과 박정수 교수) 등의 강의로 구성된다.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참석자를 위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강좌는 누구나 사전 등록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문의 02-2019-1230

29일 뇌졸증 예방·치료 강연

이대목동병원 뇌졸중센터는 ‘세계 뇌졸중의 날’을 맞아 오는 29일(수) 오전 10시부터 2층 대회의실에서 ▶뇌졸중의 예방법(송태진 교수) ▶뇌혈관에 좋은 음식(강병진 영양사) ▶뇌졸중 예방을 위한 운동(최종인 물리치료사) 등 뇌졸증 예방과 치료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참석자에게는 스트레칭 밴드 운동기구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문의 02-2650-5955

‘건강한 직장문화 … ’ 국민포럼

서울대 의대 국민건강지식센터는 오는 28일(화) 오후 4시 서울대 암연구소 이건희홀에서 ‘건강한 직장문화를 통한 건강사회 구현’란 주제로 제10회 국민건강나눔포럼을 연다. 직장인의 건강 관련 이슈와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허리둘레 5% 줄이기 사업 ▶직장의 건강문화 조성 사례 ▶직장인 대사증후군 실태 ▶U-health 서비스 효과 분석-대사증후군 관리 ▶직장 환경에서의 스트레스 관리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문의 02-740-899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