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림] '건강 치아, 행복 인생' … 국제덴탈엑스포 엽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국내 치과산업의 위상과 첨단 치과시스템을 보여주는 대규모 엑스포가 열린다. 임플란트·틀니·교정기부터 치과용 의료기기까지, 우리나라 치과산업은 규모가 세계 4위일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한국치과기재협회는 11월14~16일 일산 킨텍스에서 국제덴탈엑스포(International Dental Expo, IDEX)를 개최한다. 치과기재협회가 구강전문 전시회를 11차례나 개최했지만 일반인까지 아우르는 전시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치과기자재를 생산하는 기업, 중간소비자인 의사, 최종 소비자인 일반인까지 구강보건과 관련된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치약 소비율 2위지만 성인 80% 이상이 구강질환을 앓고 있을 정도로 건강은 최하위다. 그래서 엑스포 주제는 ‘건강 치아! 행복 인생!’이다. 치과산업계에는 해외진출 교류의 활성화 및 판로 확보, 치과의사에게는 기자재 테스트 및 제품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국민을 위한 구강관리 교육·세미나·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교류·상생·계몽·체험 등 5개 마당으로 구성해 생산·소비자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IDEX 최병환 전시본부장은 “일반인이 참여해 치과기자재와 시스템을 직접 선택하고 체험하는 새로운 형태의 엑스포”라며 “많은 국민에게 구강질환 예방교육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일시 : 11월 14일(금)~16일(일)
▶ 장소 :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9홀(일산)
▶ 홈페이지 : www.idex.or.kr
▶ 부스참여문의 : 02-754-5921(참가사 프리젠테이션 도우미 지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