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에너지, 신속한 응대, 청결 주유소 … 서비스 개선 매뉴얼 개발·전파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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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너지는 고객만족(CS) 표준인 ‘SK 주유소 CS 실천 요강’을 현장에 확산하고 있다.

SK에너지(대표 박봉균·사진)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주유소 부문 1위 기업 자리를 지켰다. ‘고객행복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중심 경영의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SK에너지가 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지금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 오게 된 원동력은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도전 및 열정의 정신과 고객을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경영철학의 실천에 있다.

지난 1962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이 땅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시작한 SK에너지는 한국의 경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에너지·화학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고객의 마음에 다가가며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고 신뢰 받는 기업이 되고자 SK 고유의 경영관리체계인 SKMS(SK Management System)의 경영기본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SK주유소 고객만족(CS) 표준인 ‘SK 주유소 CS 실천 요강’을 개발해 주유소 현장 전파·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CS 실천요강은 SK 주유소라면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기본적이며 필수적인 서비스로서 주유소 현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천이 용이한 핵심적인 서비스 항목을 말한다.

CS 실천 요강은 매장청결을 기본으로 하여 ‘환영/환송 인사’ ‘신속한 응대’ ‘제휴할인/적립카드 안내’로 구성되어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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