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MBC TV 『특집다큐멘터리』(9일저녁 5시10분)=「우리의 문자 한글」.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현재와 미래를 심층조명하여 문자생활을 파헤치는 기획프로. 현대의 고도문명사회가 요구하는 문자의 할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과 텔렉스·컴퓨터 등 자형과 자판이 통일돼 있지않아 생기는 문자 기계화의 문제 등을 조명한다.

<스포츠>

<시립 무용단의 군무와 퍼레이드>
□…KBS 제1TV『제62회 전국체전 전야제』(9일밤 7시)=국군의장대의 개막팡파르와 함께 시립무용단의 군무, 이은하·혜은이·윤시내 등 인기가수들의 노래와 춤, 전국13도의 도기와 해외동포기의 퍼레이드, 이상해·이주일·이대성·백남봉 등 각도 출신의 코미디언과 대표선수들의 팔도민요 경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드라마>

<산신령은 은천댁의 목숨을 위협>
□…KBS 제2TV『전설의 고향』(9일밤10시40분)=「인연」. 산신령은 은천댁이 산신당을 주겠다던 약속을 지키지 않자 꿈속에 나타나 목숨을 거두어 가겠다고 한다. 이 사실을 안 딸 실단이는 백미 오십석에 자신을 파는데, 선뜻 실단이를 산 선비는 갑자기 반인반수의 짐승으로 변해버린다.

<대학생 차림의 영득을 본 영희는
□…KBS 제2TV『지금은 사랑할 때』(9일저녁7시)=광화문근처에서 대학생차림의 영득과 용호, 그리고 지연이를 본 영희의 마음은 우울하기만 하다. 한편 우식과 등운은 출판사얘기와 함께 「우림출판사」란 명칭이 어떠냐고 상의를 하고 영희는 새로운 각오로 출발하리라 다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