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 해둔 쿠폰 자동적용 '똑똑한 전자지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롯데카드는 쿠폰·스탬프 등 다양한 혜택을 앱에서 자동으로 관리하는 전자지갑 ‘롯데카드 클러치’를 지난 5월 출시했다. [사진 롯데카드]

교통카드·마일리지카드에 각종 영수증, 여기 저기서 받은 쿠폰까지…. 늘 빵빵한 지갑 때문에 불편함을 겪었던 이라면 롯데카드의 전자지갑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롯데카드는 기존의 전자지갑이 갖고 있는 결제기능뿐 아니라 각종 할인 쿠폰과 스탬프 등 다양한 혜택을 앱에서 자동으로 관리하는 전자지갑 ‘롯데카드 클러치’를 지난 5월 출시했다. 롯데카드 클러치는 출시 한 달 만에 다운로드수 21만건을 돌파했다.

 롯데카드 클러치는 롯데그룹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쿠폰과 목표달성 스탬프, 이벤트 등 사용자가 필요한 혜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카드 클러치의 알뜰쿠폰 메뉴에는 롯데카드 및 롯데그룹사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쿠폰을 선택해 ‘담기’ 버튼만 누르면 결제할 때 쿠폰을 별도 제시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롯데 매장 외에도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외식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생활 속 인기 브랜드의 할인쿠폰도 구매할 수 있으며 제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결제서비스인 ‘My Wallet’ 메뉴를 이용하면 앱카드 결제와 포인트 적립, 할인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영수증’ 기능을 활용하면 포인트 적립과 해당 결제건과 관련된 카드혜택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롯데그룹사 소식과 이벤트 ▶ 백화점·마트·시네마·닷컴 등 다양한 롯데 브랜드의 앱과 연동되는 Family Link ▶ 캐시비 충전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벤트 페이지는 사용자 위치기반 서비스를 적용,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롯데매장의 이벤트·프로모션 정보를 실시간 확인 할 수 있다.

 롯데카드 클러치는 롯데카드·롯데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비회원은 앱을 통해 롯데카드나 롯데멤버스 회원으로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현재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OS 기반의 스마트폰은 7월 중으로 설치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 클러치는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편리한 적립과 할인, 사용자가 체감하는 혜택 등 전자지갑의 장점을 두루 갖춘 서비스”라며 “향후 롯데카드 클러치를 이용자의 편리하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도울 수 있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롯데카드 클러치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6월 30일까지 롯데카드 클러치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롯데포인트 1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행사기간 중 클러치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총 700만 롯데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10종의 인기브랜드 상품 50% 할인쿠폰이나 롯데포인트 추가적립 쿠폰·출석 체크 스탬프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김만화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