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시사미디어SM지사, ‘초보맘, 행복 육아클래스 Season 1.’ 성황리에 마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가필수예방접종사업(NIP, National Immunization Program)에 포함된 영·유아 폐렴구균 예방백신의 무료접종이 이달 5월 1일부터 시작됐다.

5세 이하의 소아가 백신으로 예방 가능한 질환 중 가장 큰 사망 원인인 폐렴구균은 70만~100만 명에 이르는 소아를 포함해 매년 160만 명이 사망하는 뇌수막염·패혈증 등의 원인균이다. 이에 따라 세계보건기구(WHO)는 폐렴구균 백신의 국가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 동안 국가필수예방접종에서 제외되어 왔다.

이번 폐렴구균 무료접종 대상은 생후 2개월~만5세 미만(59개월 이하)과 만성질환 및 면역저하 상태의 만 12세 이하 영·유아이다. 전국 7000여 개의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비용 부담 때문에 전혀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던 아이, 백신을 접종 차수대로 접종하지 않은 아이도 똑같이 무료 혜택이 적용된다.

폐렴구균 백신은 13가·10가 백신 두 종류이며, 두 백신 모두 무료로 지원된다. 13가 폐구균 백신(프리베나 13)은 13가지의 폐렴구균에 의한 질환을, 10가 백신은 10가지의 폐렴구균에 의한 질환을 예방한다. 최근 프리베나 13은 침습성질환, 급성중이염뿐 아니라 영유아 폐구균 백신 중 유일하게 폐렴에 대한 효과를 입증 받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유아 필수예방접종의 개편과 함께 중앙일보시사미디어SM지사에서는 지난 5월 21일, 유아 예방접종을 비롯한 육아맘들을 위한 주제들로 육아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클래스는 ‘초보맘, 행복 육아클래스 Season 1.’ 이라는 제목으로 세 파트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파트는 『삐뽀삐뽀 119소아과』의 저자인 하정훈 원장을 모시고, 우리아이 똑똑하고 건강하고 바르게 키우기란 주제로, 아기건강에 관한 카시트 사용, 수면교육 및 예방접종 관한 폐렴구균 백신의 대한 정보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두 번째 파트에서는 요즘 주목되고 창의융합교육에 대하여 ‘우리 아이의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창의융합교육‘이라는 주제로 ㈜이엔케이러닝 김진경 교육팀장의 강연이 있었다. EBS의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깨미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영역으로 사고를 확장하여 탐구하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유아시기에 반드시 필요한 구체물인 창의융합교수 자료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함께하여 몸소 창의융합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신생아 유아의 피부관리’라는 주제로 ㈜맥밀크(대표 정인규) 후원으로 서울대학교 피부과 최미라 교수님을 모시고 유아피부관리 강연을 진행했다. 신생아의 생리적인 피부 변화와 신생아 및 유아 피부의 특징을 소개하고 신생아 유아의 피부와 성인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신생아와 유아의 피부관리법을 제공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특히 ㈜맥밀크에서는 행사부스를 설치하여 천연성분의 영유아 화장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추첨을 통해 제품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휠포유와 조디앤주드는 각각 유아용 자전거와 어린이 텐트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참여한 육아맘들에게 증정된 펀비즈의 유기농 천기저귀와 맘누리의 화장품 세트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육아클래스에 이어 임산부, 예비임산부와 육아맘들의 주요 관심사인 유아 건강과 안전, 영양에 대해 중앙SM은 ‘초보맘, 행복 육아클래스 Season 2.’를 개최할 예정이다.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6월 11일(수) 2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02)2138-6672로 문의가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