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초이스 The Nature 100, 합성첨가물 제로 … 임산부 건강 걱정마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The Nature 100 쌀 마그네슘. [사진 닥터스초이스]

의사·약사 등 전문가가 선택하는 고품질의 건강식품 브랜드인 닥터스초이스가 ‘단 하나의 자연, The Nature 100’이라는 신규 브랜드 상품을 론칭한다. 4월에는 임산부용 영양제인 ‘맘마포뮬라’를 비롯해 5종을 우선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발매할 예정이다.

시중에 천연원료 제품을 표방하는 제품도 따지고 보면 실제 이산화규소나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100% 천연원료라고 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기존 약국에 없던 컨셉트의 상품으로 정제나 캡슐 제품을 만들 때 흔히 사용되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진다. 특히 제품에 점도를 주거나 굳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던 첨가물인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이나 이산화규소를 완전히 배제한 100% 천연원료 제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00% 천연원료 제품으로 합성첨가물이 없는 건강식품 개발은 임산부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필요성에 따른 것이다. 닥터스초이스는 "The Nature 100 제품을 기획하고 출시하기까지 1년이 넘게 걸렸다”며 "합성첨가물을 완전히 배제하고 제품을 개발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됐다”고 밝혔다.

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합성착색료 등 배제하는 것뿐 아니라 중국산 원료 또한 전면 배제했다. 특히 그동안 타정을 하거나 하드캡슐을 만들 때 필수불가결한 첨가물로 여겨졌던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이산화규소 등의 합성첨가물까지 없앴다.

The Nature 100 제품은 100% 천연원료 비타민과 미네랄로 효모 유래 비타민군(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B6, 엽산, 비오틴)과 미네랄(셀렌, 아연, 크롬, 망간, 몰리브덴)과 두나리엘라추출물(베타카로틴) 등을 원료로 사용했다. 100% 천연원료로 만들어 합성원료보다 안정성이 강하며 체내 흡수율이 높고 위장 장애 등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맘마포뮬라’는 임산부의 적절한 영양균형을 위한 종합비타민과 미네랄로 9종의 비타민과 6종의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미세조류인 두나리엘라에서 추출한 베타카로틴과 레몬의 28배에 해당하는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한 아세로라 비타민C를 넣었다. 생체이용률이 높은 유기화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건조효모비타민과 유산균 유래 철분이 들어 있다.

또 가임기에서 임신 초기에 입덧으로 예민한 여성들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태아신경관의 정상 발달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의 정상적 유지를 위해 필요한 ‘락토엽산600’은 하루 1정 섭취로 임산부 1일 영양소 섭취 기준의 100%인 600㎍의 엽산 보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혈액을 생성해 임신빈혈을 예방하는 ‘락토철분24’는 하루 1정 섭취로 임산부 1일 영양소 섭취기준의 100%인 24㎎의 철분 보충이 가능하며 철분의 흡수를 돕기 위해 아세로라 비타민C와 조혈영양소인 비타민B12가 함유돼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