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 ‘미녀와 야수’ 프랑스…인어공주는 ‘의외’ 어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의 고향이 공개됐다.

최근 국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사진은 웹사이트 theantilove.com에 게재된 것으로, 미국의 디지털 아티스트인 E 스미스의 작품이다.

극중 도시의 디자인이나 자연 환경, 원작자의 출신 고향 등을 통해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을 추측해 세계 지도에 담았다.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을 살펴보면 위니 더 푸와 로빈후드의 고향은 영국이다. ‘101 달마시안’도 역시 영국이 배경이다. ‘미녀와 야수’는 프랑스가 배경이고, 헤라클레스는 그리스 출신이다.

건축물과 자연 환경을 볼 때 ‘겨울왕국’ 엘사 고향은 노르웨이라고 추정할 수 있다. ‘백설공주’는 고향을 추정하기 어려워 원작자의 고향을 따라 독일로 정해졌다.

또 ‘인어공주’의 경우 덴마크로 알려져 있지만 등장하는 동식물들이 열대지방의 것이라 미국령 버진아일랜드가 고향이라 추측했다.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 지도에 네티즌들은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 한국도 한 명 나왔으면 좋겠다”,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 영국이 많네”, “디즈니 주인공의 고향 지도, 한국 동화 버전도 하나 만들어야 할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