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눈 온 뒤 한파, 일부 지역에 대설 예비특보…눈 그친 뒤 반짝 한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눈 온 뒤 한파’.

눈 온 뒤 한파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20일 오전 7시 경기동부와 강원 영서 일부 지역에 대설 특보를 내렸다. 또 경기도 가평과 이천, 강원도 철원, 화천, 춘천 등에도 대설 예비특보가 발효됐다.

오전 12시까지 적설량은 서울 4.1cm, 철원 7.2cm, 춘천 6.3cm, 인천 1.7cm를 기록했다. 밤새 많은 눈이 쏟아진데다 영하의 날씨에 그대로 얼어붙으면서 곳곳에 빙판길이 생겼다.

기상청은 발달한 구름대가 남동진하면서 약화돼 중서부 지방부터 점차 그치겠다고 예상했다.

또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는 가끔 눈이나 비가 오다가 낮에 소강상태를 보이겠고 경상남북도에 내리는 눈·비도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기상청은 “오후부터 밤 사이 다시 구름대가 내륙으로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눈은 20일 밤 그친 뒤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반짝 한파가 찾아오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2도 등 전국이 영상 1도~영상 10도로 예보됐다. 하지만 내일과 모레는 추운 한파가 예상된다.

눈 온 뒤 한파 소식에 네티즌들은 “눈 온 뒤 한파, 냉동고 한파 두렵다”,“눈 온 뒤 한파, 출근길 교통대란 우려된다”,“눈 온 뒤 한파, 보일러 점검해야 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