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14일 민원창구의 민폐를 없애고 민원 인들에게 편의를 주기 위해 본 청과 구청민원「위」에 민원접수표찰제도를 실시, 접수와 발급창구를 분리하고 무료대서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시 당국은 이와 함께 민원인과 창구직원 사이에 끼어 들어 이른바「급행료」등 각종 말썽을 일으키기 쉬운 민원「브로커」를 단속하고 오는 6월까지「컴퓨터」를 도입, 차량원부 열람과 각종 등·초본 발행 등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정체성 민원처리를 촉진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14일 민원창구의 민폐를 없애고 민원 인들에게 편의를 주기 위해 본 청과 구청민원「위」에 민원접수표찰제도를 실시, 접수와 발급창구를 분리하고 무료대서소를 설치하기로 했다.
시 당국은 이와 함께 민원인과 창구직원 사이에 끼어 들어 이른바「급행료」등 각종 말썽을 일으키기 쉬운 민원「브로커」를 단속하고 오는 6월까지「컴퓨터」를 도입, 차량원부 열람과 각종 등·초본 발행 등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정체성 민원처리를 촉진하기로 했다.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아모레퍼시픽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더존비즈온
ILab Original
메모를 삭제 하시겠습니까?
중앙일보 회원만열람 가능한 기사입니다.
중앙일보 회원이 되어주세요!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편의 기능이 궁금하신가요?
중앙일보는 뉴스레터, 기타 구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 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 하였을 경우 이메일을 수신할 수 없습니다. 구독 신청을 통해 발송된 메일의 수신 거부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