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인형 복선 "제작진 센스 있네~ 그렇다면 나정이 남편은 누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응답하라 인형 복선’.

tvN의 ‘응답하라 1994’에서 인형을 이용해 복선을 공개했다. 이는 드라마를 보는 또 다른 재미가 됐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응답하라 1994 복선’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게시물에 따르면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형의 종류 중 고릴라 인형은 쓰레기(정우), 물개 인형은 나정(고아라), 개 인형은 칠봉(유연석)을 의미한다.

한 예로 11회에서 개 인형이 물개 인형을 바라보고, 물개 인형은 개 인형을 외면한 채 고릴라 인형을 바라보는 모습이 나왔다. 이는 칠봉이가 나정이를 좋아하지만 나정이는 쓰레기를 짝사랑하고 있는 현실과 일치한다.

12회에서는 개 인형이 의자 밑에 깔려있는 장면은 삼풍백화점 붕괴를 암시한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칠봉이 성나정의 방에 들어와 의자를 치웠고 기적처럼 칠봉은 사고를 당하지 않았다.

또 고릴라 인형과 물개 인형이 서로 손을 잡고 입을 맞추는 장면이 실제로 쓰레기와 나정이 손잡고 데이트를 하면서 또 키스까지 하는 현실로 이어졌다.

연출자 신PD는 “복선이 맞다. 상황에 맞게 인형을 이용해 복선을 내비치고 있다. 사실 현장에서 장난으로 시작한 것이다. 뭐를 해볼까 하다가 이렇게 인형 복선 장치를 설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응답하라 인형 복선, 나정이 남편이 보이네”, “응답하라 인형 복선, 제작진 센스있네”, “응답하라 인형 복선, 이렇게 보니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