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쿠호도제일 이백현 상무 ‘광고에 소통을 ADD하다’ 특강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광고회사 '하쿠호도제일' (대표 아키바카즈마사, 정건수) 은 9일 오후 2시에 이화여대에서 대학생 강연+멘토링 '광고에 소통을 ADD하다'를 개최했다. 순수 대학생들의 손으로 만들어지는 대학생활 박람회 '유니브엑스포 서울'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 행사는 광고지망생 약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광고에 관심이 많지만 광고업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대학생들을 위해서 기획되었으며, 이를 위해 광고의 제작과정, 광고계 트렌드 등을 담은 강연과 현업 광고인들과 소통하는 멘토링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강연은 지난 8일 2013 유공광고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이백현 상무의 진행으로 ‘바른 교육 큰 사람’, ‘사랑을 보다 인터무비’ 등 성공 캠페인 사례와 취업 특강 등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5년차 이하 현업 광고 선배들과 함께하는 직무별(AE,AD,CW) 멘토링도 함께 진행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은희씨는 강연을 통해 “광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광고인이 되고 싶다는 꿈을 더 구체화 할 수 있었다” 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하쿠호도제일은 앞으로도 예비 광고인들인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취업과 연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하쿠호도제일은 세계 7위 글로벌 대행사 하쿠호도와 제일기획의 합작사로 포스코 ‘철이 없다면’, 웅진씽크빅 ‘바른교육큰사람’ 등 수많은 성공 캠페인을 만들고 있는 광고회사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