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 맛있는 밥상- 쫄깃한 족발과 화끈한 불족발의 감동! “도야족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출출한 밤, 야식계의 절대 강자 돼지 족발은 탱탱하고 쫄깃한 육질로 참아온 식욕을 단숨에 무장해제 시킬 만큼 거부할 수 없는 미각을 지녔다. 말 그대로 그 이름만으로 모든 한국인의 입맛을 자극하고 뱃속을 든든히 채워줄 것만 같은 충족감을 지닌 별식!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이런 매력만점 족발을 정직한 조리법과 무공해 식재료로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족발 맛집 “도야족발”이다.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족발 맛집 “도야족발”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진심을 담은 조리로 당일 만든 신선한 족발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본디 풍부한 젤라틴 성분이 함유된 족발은 피부미용과 노화방지는 물론 예로부터 모유분비를 촉진한다 하여 임산부와 수유부에게도 인기가 높던 음식. 그러나 이러한 효능 외에도 족발에는 납과 수은 같은 중금속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신체 회복에도 매우 이로운 음식이라 하겠다.

그 중에서도 신선한 국내산 생족만을 사용하는 “도야족발“은 매장에서 그 날 그 날 삶은 따끈한 족발로 매장을 찾는 많은 고객들의 듬직한 신뢰를 얻고 있는 곳이다. 특히 이곳의 양념과 찬에 쓰이는 갖가지 채소와 과일은 모두 주인장의 텃밭에서 직접 재배된 것. 때문에 이곳의 음식은 씹는 즉시 입안에 감도는 풍미가 잡스럽지 않은 산뜻함을 안겨준다. 하나를 만들더라도 내 가족에게 떳떳하게 먹일 수 있는 음식을 만들겠다는 박장원 대표의 곧은 신념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최고의 비법인 셈!

실제로 직접 재배한 과일과 천연재료에 장시간 삶아낸 “도야족발”은 야들야들 살살 녹는 고기의 식감과 돼지 특유의 잡냄새 없는 자연스런 윤기가 특징이다. 또한 새빨간 양념으로 겉보기에도 한국인의 화끈한 맛과 향을 자극하는 불족발은 그냥 먹어도, 쌈에 싸서 먹어도, 은은한 숯불 향을 머금은 매콤한 감칠맛이 온몸 가득 무한 엔도르핀을 상승시키는 묘한 중독성을 갖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가 반드시 집고 넘어가야 할 점은 이들 음식에 담긴 근본적인 먹거리의 의미. 빠르고 편한 것만을 추구하는 종래의 외식문화 속에서 제대로 만든 음식이 주는 감동은 이제 가족의 사랑처럼 남다르다. 어쩌면 그 제대로 된 감동이 지금의 “도야족발”을 찾게 하는 손님들의 진짜 이유는 아닐는지. 정성과 신뢰가 담긴 음식의 힘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깊은 감동에 있다. 때문에 올바른 음식을 만드는 깊은 “도야족발”의 맛은 언제나, 늘 고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감동의 하나로 기억될 것이다.

◈ 주 소: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685번지

(삼부르네상스APT 514동 앞 상가 가온로 116번지)

◈ 문의전화: 031-945-399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