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5 국민의 선택, "생방송 진출자 국민 투표로 결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슈스케5 국민의 선택, 사진 Mnet `슈퍼스타K5`]

 
‘슈스케5 국민의 선택’.

Mnet ‘슈퍼스타K5(이하 슈스케5)’가 ‘국민의 선택’이라는 비장의 카드를 꺼냈다.

27일 방송된 ‘슈스케5’ 8회에서는 생방송 진출자 TOP 9만 결정됐다. 마지막 생방송 진출자는 아일랜드 미션까지 진출한 다섯 팀 중 국민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한 팀이 선정되는 방식으로, 그 결과는 첫 생방송에서 전격 공개된다.

‘슈스케5’ 제작진은 “그간 생방송 진출자를 선정할 때에는 심사위원들의 의견이 결정적으로 작용했지만 다섯 번의 시즌을 거듭하면서 국민과 심사위원의 성향차이를 이번 국민의 선택 제도를 통해 줄여보자는 취지로 신설한 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슈스케5’ 이선영PD는 “그간의 TOP 10을 살펴보면 생방송 무대에 대한 적응기간이 각각 달라 잠재력이 있음에도 제 능력을 다 발휘하지 못해 초반에 떨어지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며 “국민의 선택을 통해 슈퍼스타 선정에 더욱 신중히 접근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국민의 선택’은 ‘슈스케5’ 8회가 종료되는 시점부터 첫 생방송이 시작되는 다음달 4일 밤 10시까지 ‘슈스케5’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슈스케5’ TV캐스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한 사이트에서 중복 및 다중 투표는 불가능하며 한 아이디 당 후보자 한 팀에게만 투표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