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의 자격! 이노스타 인증, 혁신 소비자 평가 실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올 하반기 이노스타 인증(Since 2005)을 위해 출시 1년 미만 신상품에 대한 혁신 소비자 평가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소비자 평가에는 갤럭시 S4 LTE-A, 모션싱크(삼성전자), LG꼬망스 미니세탁기, 키즈패드(LG전자), 뉴 공기방울세탁기(동부대우전자), 마이비데(유한킴벌리), 씨티 콩나물 통장(씨티은행) 등 디지털 제품에서부터 생활가전, 뷰티, 생활용품, 레저, 운송, 금융 등 총 10가지 분류로 나뉜 100여 개의 신상품을 대상으로 소비자 평가를 실시했다.

이노스타 인증은 대중적으로 인지하는 카테고리별로 혁신 소비자 평가를 실시하고, 전문가의 인증심의를 통해 품질과 디자인 혁신 성취도가 높은 상품에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제품으로 출시되는 상품뿐만 아니라 보험이나 카드 등의 서비스도 평가 대상에 포함되며, 인증을 획득한 상품에 대해서는 기획홍보 및 소비자 간담회(블로거 파티), 체험 리뷰 등의 각종 홍보도 지원된다.

올 상반기에는 생활가전부문에서 삼성전자 지펠, 스마트에어컨Q9000, 워블 등이, 주방소형가전에서 휴롬원액기, 운송부문에서 한국타이어의 벤투스S1evo2 등이 최고의 혁신 상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또 올레 스마트홈폰HD와 KB말하는 적금, 퓨어가닉 아임키즈, 라쉬반, 우딘숲몰딩도어 등이 인증을 획득했다.

2013년도 하반기에는 혁신 소비자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인증 신청 및 인증 심의위원회를 거친 후 최종 발표된다. 어떤 상품이 올 하반기 소비자를 사로잡을 이노스타 인증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