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상뉴스] 2013 생생창업인터뷰- 명품 수제화 “칠성제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발이 편해야 몸이 편하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신체 모든 기관의 전체적인 체중을 감당하는 발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뜻. 한의학에서는 오장육부의 혈이 집중되어있고 간경, 비경, 위경 등 6개의 경락이 흐르는 발을 제2의 심장이라 할 정도로 비중 있는 신체 부위로 삼는다.

실제로 우리는 지나치게 굽이 높은 하이힐이나 발의 모양을 고려하지 않은 신발이 종국에 건강의 적신호로 이어지는 사례를 수많은 방송매체를 통해 입증 받은 바 있다. 그런 이유로 오늘은 최근 증가하는 수제화의 인기에 힘입어 긴 시간, 한 길만을 걸어온 수제화 전문 업체 칠성제화의 제품과 창업에 대해 알아보자.

경기도 고양시에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를 개최중인 ‘칠성제화‘는 무려 66년의 시간동안 한국인의 발과 체형에 맞는 감성 수제화를 제작해온 국내 수제화 대표 업체다. 이곳은 매장의 전 제품이 직접 손으로 만든 순수 국내 토종브랜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과도한 수수료와 임대료가 들지 않는 대리점 판매만을 고수, 365일 가격거품을 뺀 ’노세일 방식‘으로 합리적인 운영을 지속하고 있다. 고객과 대리점을 함께 고려하는 이 같은 경영방침이 비용절감이라는 바람직한 결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


이밖에도 칠성제화 본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점주들을 위해 대리점 위치 선정에서부터 지역상권 보호에 힘쓸 뿐 아니라 점포 임대, 인테리어, 상품 진열을 포함한 자본금이 총 1억 원을 넘지 않도록 돕고 있다. 더욱이 신속한 AS와 주문즉시 직송하는 시스템의 활성화로 불필요한 재고 부담을 줄임과 동시에 비용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니 소비자와 대리점의 입장에서는 일석 삼조.

칠성제화의 문정찬 대표는 모쪼록 미래의 창업자들이 광고를 통한 실속 없는 사업 아이템 대신 고객층이 다양하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저 인력 사업을 택하길 조언한다.

“칠성제화는 지금까지의 모토인 편안함과 우수한 내구성을 유지하면서도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소재 개발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윤추구뿐 아니라 사회 공헌에도 힘쓰겠다는 대표의 다짐이 60여년 장인의 길을 꾸준히 달려온 칠성제화의 저력을 엿보게 한다. 만약 지금 당신이 안정적인 수입과 오랜 장인정신을 함께 하고픈 창업자라면 칠성제화의 손을 잡고 힘차게 달려보는 건 어떤가?

◈ 주 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0 일산킨텍스 4층홀

◈문의전화: 02-426-550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