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화여자대 경영전문대학원] 해외 53개 대학과 교환학생 협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은 경력지원센터를 운영, 체계적인 경력 관리와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이화여대]

이화여자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우리나라 근대 여성교육을 이끌어온 127년의 경험을 살린 여성에게 특성화된 경영교육으로 국제 여성 전문경영인을 양성한다. 이화 MBA는 최근 연구역량 평가에서 국내 1위로 평가 받은 교수진이 제공하는 심도 있는 학문 이론과, 경영 현장 경험을 갖춘 CEO 겸임교수의 실무 적용이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다.

김성국
경영전문대학원장

이화경영전문대학원 교수진은 세계 일류 경영대 박사과정에서 엄격한 과정을 마쳤다. 국제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는 실력으로 최근의 교수 연구역량 평가에서 최상위 순위에 올랐다. 이화 MBA는 최고의 실무교육을 자랑한다. 교수진의 심도 깊은 최신 이론과 함께 글로벌 기업 겸임교수진의 CEO 경영강좌, Citi Bank, 삼정 KPMG 등이 제공하는 실무 중심 교과목, 해외 Study Trip, Field Study, 국내외 인턴십 등으로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여자대학으로 처음으로 AACSB 인증(글로벌 경영학 교육인증)을 받았다. 이화경영대학은 학부·일반대학원·경영전문대학원 전 과정에 걸쳐 여자대학 세계 최초로 AACSB 인증을 받았다. Mini Semester제와 주말 강좌를 활용해 다양한 교과목을 유연하게 수강할 수 있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과목을 병행 제공하는 블렌디드 에듀케이션(Blended Education)도 2014년에 실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유수 53개 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도 운용하고 있다. 코펜하겐비즈니스 스쿨(Copenhagen Business School) 등 세계 유수 경영대학과 복수학위,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의 협약을 맺었으며, 미국 워싱턴 센터(The Washington Center)를 통한 해외 인턴십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경력지원센터의 철저한 경력관리도 장점이다. 이 곳에선 학습·진로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1대 1 멘토교수제를 실시하고 있다. CEO 겸임교수진과의 교류협력·인턴십·취업 등 경력 관리 시스템으로 현장 실무능력도 높여준다.

이화 MBA는 차별화된 학생 복지 시스템을 자랑한다. 등록금 옴부즈맨 제도로 개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장학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수 신입생에겐 전액·반액 등 다양한 장학금을, 야간MMBA 학생에겐 저녁식사 무상 제공 등 섬세한 학생복지를 제공한다. 입학과 동시에 여성 전문경영인들과의 네트워크도 제공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MBA는 General Program으로 Ewha MBA(주간)와 Frontier MBA(야간)가 있으며 Specialty Program으론 금융 MBA(야간)·CPA-MBA(야간)·Healthcare MBA(야간)가 있다. 주간은 1년 6개월, 야간은 2년 과정이다.

상담·문의 02-3277-3586, mba.ewha.ac.kr
원서접수 5월 16일 오전 10시~27일 밤 12시 www.uway.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