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 업체 인터넷 사이트 각광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학습은 일대일 학습 등 맞춤 학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때문에 학습지업체들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교육 사이트들이 최근 회원수를 크게 늘려가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학습지업체들은 인터넷 업체와 손을 잡거나 독자적으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교육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인터넷이 점차 교육매체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대교는 교육 전문사이트인 에듀피아닷컴(http://www.edupia.com)의 학습 콘텐츠를 지난해말 대폭 업그레이드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벌이고있다.

새로 개발된 온라인 학습 콘텐츠는 전학년 전과목에 걸쳐 그래픽,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입체학습이 가능해 인터넷 학습 수준을 한층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이사이트내에는 '사이버스쿨''엔터테인먼트''휘트니스'등의 유료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에듀피아닷컴은 회원 1백만 돌파를 기념하는 '러브러브 대축제'를 오는 31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재능교육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ei-edu.com)를 지난해 대폭 개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프라인의 콘텐츠를 온라인상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으며 특히 유아는 놀이를 통해 학습 할 수 있다.

학습지 웅진씽크빅으로 잘 알려진 웅진닷컴은 초등학생을 위한 전문 사이트 웅진씽크빅아이(http://www.thinkbig.co.kr)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생 학습을 돕는 5천여 항목의 '숙제방', 3만여 항목을 이용할 수 있는 '백과 사전', 온라인 학습지 '온라인씽크빅' 등 학교 공부를 위해 꼭 필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금성출판사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과목 학습사이트인 푸르넷아이스쿨(http://www.purunet.com)을 운영하고있다.

이사이트는 전과목을 동영상과 사운드로 구성해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평가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질문하면 24시간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는 학습내용도 짜여져 있다.

유아에서 초등학생 대상의 학습지 영재 두배로 시리즈를 내놓고 있는 영교는 회원 전용 사이트인 두배로 닷컴(http://www.doobaero.com)을 선보이고있다.

이 사이트에는 기존의 학습지 회원들의 진도에 맞게금 온라인 상에서 학습을 지도한다는 특징을 내세우고 있다.

또 학습의 흥미와 동기유발을 위해 플래시를 사용해 학습을 게임형식으로 전달한다.

학습지 '빨간펜'등을 발행하고 있는 교원은 교원아이닷컴 사이트 (http://www.kyowoni.com)를 지난해 문을 열었다. 회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전과목의 교과내용과 설명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블랙박스는 지난해 부터 홈페이지(http://www.blackbox.co.kr)에서 인터넷 영상과외를 실시하고 있다.

회원들을 상대로하는 이 인터넷 과외에서는 강사가 국어영어, 수학등의 과목 내용과 문제풀이를 강의하고 있다.

YBM/Si-sa가 지난해 11월 오픈한 시사 영어동아리 홈페이지(http://www.sisadongari.com)사이트는 학습자가 원어민의 말을 따라 읽으면 음성인식 시스템에 의해 내장된 원어민의 발음과 비교 분석하여 자동으로 그래프와 점수로 평가해 주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