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온라인에 차린 ‘명품식탁’ 식품부문 첫 큐레이션 커머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큐레이션 커머스(Curation Commerce)는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전시회를 기획하듯 해당분야 전문가가 엄선한 제품만을 판매하는 형태의 유통 서비스다. 식품전문쇼핑몰 명품식탁(www.goodtable.co.kr)은 2년 전부터 큐레이션 커머스 방식을 도입했다. 명품식탁의 큐레이터는 맛 칼럼니스트이자 JTBC 미각스캔들 고정출연자인 황교익 씨. 20년 경력의 식품전문기자로 전국의 ‘명품’ 식품을 발굴, 엄선 한다. 명품식탁에는 천연재료만을 사용한 명란젓과 쥐포, 30일 이상 숙성한 한우 등 큐레이션 커머스의 ‘철학’이 담긴 제품들만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