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영 후보자 청문회, 시작부터 자료제출 두고 티격태격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가 시작부터 삐걱댔다. 보건의료 공약에 대한 인수위의 세부 계획과 재정추계안 자료가 제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6일 열린 청문회에서 이목희 의원(민주통합당)은 "인수위의 복지분야 공약이 엄청 달라졌다"며 "그런데도 이에대한 예산추계와 세부시행계획을 제출하지 않고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인수위원장이 외부에 공개하지 말라고 지시했다거나 총리실에서 지시했다는 얘기만 나온다. 국민의 삶과 직결 돼 있는데 왜 자료를 안내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진영 후보자는 인수위 부위원장이자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을 한 사람인데 인수위가 만든 예산 추계를 제출 못하겠다는 건 이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김용익 의원(민주통합당)도 "자료제출은 후보자가 복지분야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를 물어보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며 "사소한 일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주 의원(민주통합당) 역시 공세를 이어갔다. 그는 "장관 청문회는 장관 적합여부를 따지는건데 복지분야 공약 후퇴에 대한 과정을 알 수 있는 세부자료를 제출하지 않는다면 장관으로서 업무수행 능력과 국민에 대한 약속이행 능력을 확인할 수가 없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자료를 상세히 제출하지 않으면 검증 자체가 어렵다"고 강조했다.

반면 유재중 의원(한나라당)은 "인사청문회 취지는 장관 후보자가 복지부 장관이 됐을 경우 업무수행능력과 도덕성을 검증하는 자리"라며 "인수위 자료와 복지부 후보와는 상관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신상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권한 밖의 자료를 내지 않았다고 해서 불필요하게 논쟁할 필요는 없다. 청문 취지에 맞는 도덕능력을 검증해야 한다"고 맞받아쳤다.

결국 자료제출 여부는 오후 청문회 시작 전 양당 간사가 협의하도록 마무리됐다.

[인기기사]

·이노셀, 10대 1 무상감자 추진 [2013/03/05] 
·34개 지방의료원, 공공성 따져도 A등급 단 두 곳뿐 [2013/03/05] 
·진주의료원 폐업 결정 지역 공공의료 포기? [2013/03/05] 
·의료인 수난시대…K제약 리베이트 행정처벌 초읽기 [2013/03/06] 
·"인턴제 페지, 임상실습 강화해야" [2013/03/05] 

이민영 기자 tia@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