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열공 브리핑] 논술경시·자기소개서 경연 대회 접수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논술경시·자기소개서 경연 대회 접수

고려대 한국학연구소와 한국인문사회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17회 한국논술경시대회 및 제10회 한국고교자기소개서경연대회 신청을 4월 8일까지 받는다. 참가대상은 고등학생 및 동등자격자다. 부문별 성적 우수자에게는 중앙일보 대표이사상 등을 수여한다. 모든 학생의 답안에 전문가가 첨삭한다. 시험은 4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성북구 고려대와 대구·광주 3개 지역 고사장에서 실시한다. 학교가 단체 응시할 경우 해당 학교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인터넷(www.bestnonsul.or.kr) 또는 전화(02-741-1690). 참가비는 논술과 자기소개서 각각 4만원(첨삭지도비 포함).

정지웅·김수정 윤선생 새 모델로

영재로 알려진 배우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12)군과 정답소녀 김수정(10)양이 윤선생 새 모델로 발탁됐다. 정군은 윤선생 회원으로 2년째 방문학습 관리를 받고 있으며 김양 역시 과거 윤선생 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다. TV광고는 윤선생이 지난해 자체 개발한 지능형 맞춤학습시스템 ‘스마트베플리’를 재미있게 담아냈다. 꼼꼼히 학습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ARTT 기능과 녹음 직후 본인 목소리를 바로 들어볼 수 있는 에코 기능을 소개한다.

IGSE, 16일 2013 입시설명회

영어교육 전문대학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이하 IGSE)가 16일 오후 3시 서울 강동구 성내동 혁제빌딩에서 2013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모집요강 안내를 비롯해 IGSE 교수와 재학생·졸업생이 함께 참여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준비했다. 참석자에게는 IGSE 출판부에서 출간한 『중학영어 스토리북으로 잡기』를 증정한다. IGSE는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2002년 설립한 영어교육 전문대학원이다. 신청은 15일까지 IGSE 홈페이지(www.igse.ac.kr). 02-6477-5141.

능률 주니어랩, 22일까지 무료 수업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의 초중등 영어전문학원 ‘능률 주니어랩’이 22일까지 무료 수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각 지역 능률 주니어랩 학원을 방문하는 초·중생이 대상이다. 가까운 능률 주니어랩 학원에 신규 회원으로 등록하면 영어학습 전반에 관해 상담받고 2주간의 무료 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1개월분 수업용 교재도 무료로 받는다. 홈페이지(www.labschool.net). 1577-0551.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은 직장인·취업준비생·주부를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책을 토대로 자기계발 및 전문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 개설했다. 자녀의 독서교육 지도법도 배울 수 있다. 비정규직은 능력개발 카드소지자에 한해 수강료 60%가 지원된다. 3월 과정은 온라인반을 비롯해 서울본부 및 4개의 교육원과 7개의 제휴기관 등 총 13개의 반에서 모집한다. 개강 일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며 한우리캠퍼스(www.hanuricampu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반은 매월 25일 개강한다. 수강료는 출석반 54만원, 인터넷반 42만원(등록비 포함)이다. 02-363-0111.

 
GLEC어학원, 봄학기 개강

올림피아드교육이 운영하는 영어전문학원 GLEC어학원(www.glec.co.kr)이 봄학기를 개강했다. 각 캠퍼스 상담실을 통해 신입생 입학고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입학고사와 동시에 학습 프로그램 설명회가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