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 올리버 밸런타인데이 레시피로 남자 친구에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남자친구를 위한 요리 만들고 싶다면 영국 유명 요리사 제이미 올리버의 블로그(www.jamieoliver.com)를 참고해보자.

30분 레시피로 유명한 요리사 올리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를 준비했다.

레스토랑에서 파는 스테이크 못지않은 맛을 내는 스테이크를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스테이크를 구울 때는 잊지 말아야 할 몇 가지 포인트가 있다.

첫째, 센 불에 강하게 달궈진 팬에 구워야 한다. 팬이 아주 뜨겁게 달궈졌을 때 구워야 고기 육즙이 빠져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고기가 반쯤 익었을 때 녹인 버터를 발라주면 더욱 고급스러운 맛을 낸다.

둘째, 구워진 스테이크를 바로 그릇에 담기보다는 속이 익을 시간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불을 끄고 1~2분 후에 그릇으로 옮겨 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스테이크를 썰면서 흘러나왔던 육즙은 스테이크의 훌륭한 소스로 활용할 수 있다.

구워진 스테이크 위에 신선한 샐러드를 얹고 레몬을 곁들인다면 한끼 식사로 손색없다.

후식으로는 체리를 듬뿍 넣은 초콜릿 컵케이크를 권한다. 쌉쌀한 초콜릿과 달콤한 풍미가 넘치는 체리가 정말 잘 어울리는 케이크다. 와인으로 맛을 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겉 부분은 바삭한 케이크의 식감을 가진 반면 속은 진득한 초콜릿이 주르륵 흘러내려 더욱 맛있는 케이크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