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서초 송파&NEWS] 거여1동 마을기업 택배사업 나서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거여1동 마을기업 택배사업 나서

거여1동 마을기업인 ‘나누기와 보태기’가 저소득층 일자리창출을 위한 택배사업 운영 목적으로 지난달 30일 현대로지스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택배사업은 송파구 마을기업 최초로 내년 1월부터 거여1·2동 전 지역 1만7060세대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한다. 하루 약 250여 건의 물품 배달에 따른 수익금은 배달에 참여하는 저소득층 6명의 임금으로 지급된다. 마을기업과 주민센터 2곳에서 택배물품 신규신청 접수를 받으며 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과 봉사단 운영 활동비로 쓰인다.

문의 02-2147-4060

‘과학기술도시 서초’ UCC 공모

서초구가 ‘과학기술도시 서초’를 조성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미래 모습을 담은 UCC를 공모한다. 제출 기한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 개인 또는 3인 이내 단체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주제는 ‘미래 과학기술도시 서초의 청사진’ ‘과학기술도시 서초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양재·우면 R&D 클러스터 조성 이후 서초 모습’ ‘규제완화를 통한 기업유치 방법·사례’다.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나 동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구청 기업환경과로 우편·방문 접수나 이메일(doldol@seocho.go.kr)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02-2155-6442

‘강남스타일 말춤 스테이지’ 조성

강남구가 강남역 부근에 말춤도 추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복합 포토존인 ‘강남스타일 말춤 스테이지’를 설치했다. 구는 그 동안 강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관내 최대 유동인구 밀집지역이자 최근 관광 필수코스로 부각된 강남역에 ‘강남스타일 말춤 스테이지’를 조성했다. 포토존은 가로 6.25m, 세로 4m, 높이 5.46m 규격의 철물구조와 움직이는 LED조명이 설치됐다. LED조명은 방문객들이 스테이지에서 말춤의 동작인 오른발, 왼발을 번갈아 움직여 춤을 출 때 근사한 무대에 선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

문의 02-3423-51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