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송지헌 "잘못하다 푹 쉬실수도" 발언 논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의 단독 TV 토론의 진행을 맡았던 송지헌 전 KBS 아나운서가 비난을 받고 있다.

박근혜 후보는 26일 '국민면접 박근혜'란 이름으로 단독 TV 토론을 벌였다. 이날 박근혜 후보의 토론회 1부에서는 KBS 출신 송지헌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력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 등을 가졌다. 2부에서는 정진홍 중앙일보 논설위원, 홍성걸 국민대 교수, 서미화 단국대 교수, 이은주 서울대 교수 등이 패널로 참석했다.

이날 박근혜 TV 토론의 진행을 맡은 송지헌 아나운서는 토론을 진행하기에 앞서 "가능하면 자유롭게 패널들께서 질문하시도록 제약없이 진행을 하겠습니다마는 그래도 가끔 사회자 진행에 협조해 주시고요. 잘못 하면 푹 쉬시는 경우가 있습니다"라는 말을 했다. 분위기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건넨 말이었지만 자칫 협박으로 들릴 수도 있는 발언이었다.

송지헌 아나운서는 또 한 패널의 질문에 먼저 나서며 질문을 차단해 정진홍 논설위원으로부터 "지나치게 말을 가로막는 것 아니냐"는 소리를 들었다. 송지헌 아나운서는 "시간 배분 때문이다. 참고하겠다"고 수긍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서도 추가 질문이 일부 있었지만 송지헌 아나운서는 시간상의 제약을 이유로 추가 질문을 받지 않았다.

이에 대해 온라인에서 진보논객과 언론인들의 비판이 줄을 이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게 박근혜 토론 시나리오인가요? 아카데미 각본상 받겠네"라고 비판했다. 김진애 전 민주통합당 의원은 트위터에 "박근혜 단독 토론으로 시작한 박캠프, 완전 멘붕이겠네요. 사전 대본에, 대본 유출에, '송지헌 쇼' 되어버린 '박근혜 쇼'에"라는 글을 게재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