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 높인 기능성 콩나물 나온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당뇨, 고혈압 등 성인질환 예방은 물론 항암 효과까지 갖춘 기능성 콩나물이 나온다.

레퓨레는 100% 국산콩을 베타글루칸 등 천연 다당체를 강화한 암반수로 재배해 이소플라본, 사포닌, 비타민 등이 일반 콩나물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기능성 콩나물 'Dr.Ham의 맛있는 이소플라본 콩나물' (이하 ‘이소플라본 콩나물’)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레퓨레 '이소플라본 콩나물'은 특허받은 재배수를 사용해 항암 효과가 뛰어난 이소플라본의 화합물인 제니스테인과 다이드제인이 기존 콩나물보다 수십 배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 물질들은 유방암, 전립선암 등 암 예방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제품을 개발한 목포대 식품공학과 함경식 교수는 지난 2004년 이 콩나물 재배기술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농업기술대상을 받은 바 있다.

'이소플라본 콩나물'은 재배 시 농약 및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할 뿐 아니라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일반 콩나물에 비해 2배 가량 장기보관도 가능하다. 또 기존의 콩나물과는 달리 가열을 해도 아삭아삭하고 고소한 식감이 유지되는 것도 장점이다.

레퓨레 민지용 마케팅팀장은 "유전자 변형 콩이 아닌 우리 땅에서 키운 국산 콩을 사용해 옛날 집에서 키워 먹던 콩나물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재현했다" 며 "기능성과 안전은 물론 맛까지 겸비해 출시 전부터 관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고 말했다.

[인기기사]

·전공의 감축 계획에 불안한 인턴들 '민원 쇄도' [2012/11/07] 
·리베이트 적은 영업사원?…"회사 때려치고 고발" [2012/11/07] 
·화이자, 리피토 고용량 요법으로 날개 달려나? [2012/11/07] 
·“진료과장만 잘 모셔도 병원 매출 10%이상 올라가” [2012/11/08] 
·[현장포토] 생명사랑콘서트 볼거리 많아 [2012/11/07]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