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스마트폰 앱으로 방문정비 신청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이삼웅 대표이사

기아자동차가 한국표준협회의 ‘2012 서비스품질지수’ 조사 발표에서 자동차AS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삼웅 대표이사는 “기아자동차가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자동차AS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고객 여러분의 기아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고객 여러분들께 수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전화로 차량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컨설팅 센터.

또 이 사장은 “이 결과는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최우선 경영,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큐 서비스 등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자동차 서비스의 신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의 디지털 니즈를 반영, 스마트폰 및 텔레매틱스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한발 앞선 맞춤형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큐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아차는 ‘스마트컨설팅센터’를 가동, 전화 한 통화로 정비 전문가와 신속하고 편리한 맞춤형 정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스마트 큐 서비스 앱을 내려받아 NFC칩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대면 앱이 구동되어 스마트 컨설팅 센터로 쉽게 연결된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