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한국표준협회의 ‘2012 서비스품질지수’ 조사 발표에서 자동차AS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삼웅 대표이사는 “기아자동차가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자동차AS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이는 고객 여러분의 기아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고객 여러분들께 수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이 사장은 “이 결과는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최우선 경영,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큐 서비스 등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자동차 서비스의 신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의 디지털 니즈를 반영, 스마트폰 및 텔레매틱스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한발 앞선 맞춤형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큐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아차는 ‘스마트컨설팅센터’를 가동, 전화 한 통화로 정비 전문가와 신속하고 편리한 맞춤형 정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스마트 큐 서비스 앱을 내려받아 NFC칩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대면 앱이 구동되어 스마트 컨설팅 센터로 쉽게 연결된다.
이정구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