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미국 유학, 이렇게 가라. 중앙대학교 1+3 국제특별과정 수시전형 실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부가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대학 선진화 방안에 따라 국내 대학들의 글로벌 입시에 대한 행보도 가속화되고 있다.

글로벌 입시란 한국 수험생들의 대학 입시의 범주를 국외대학으로까지 확장한 개념으로서, 한국 대학과 해외 대학의 교육 협력을 기반으로 해외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의 수험생들이 TOEFL이나 SAT등을 별도로 준비하지 않고도 응시할 수 있어, 최근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 글로벌 입시의 선두주자인 중앙대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중앙대-캘리포니아주립대 1+3 국제특별과정’으로 본 과정을 통해 현재까지 1,000여명의 학생들이 캘리포니아주립대에 진학하였다. 중앙대학교는 100년 역사의 글로벌 명문대학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CAU 2018’ 계획을 설립하고 비전 달성의 일환으로 이러한 글로벌 엘리트 양성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중앙대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는 미국 명문 대학들과의 교육협력을 통한 국제특별과정을 한국 최초로 도입하여 한국의 인재들이 세계적인 무대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며, “2013학년도부터 캘리포니아주립대 외에도, 몬타나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 of Montana), 워싱턴주립대학교(Washington State University), 유타주립대학교(Utah State University) 등 총 8개의 대학으로 협력 대학교를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중앙대 1+3 국제특별과정은 미국 명문 주립대의 정규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며 국내입시와는 무관하게 진행되는 글로벌 입시로 국내대학 수시, 정시전형에 지원했다고 하더라도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중앙대 1+3 국제특별과정 2013학년도 수시전형 원서접수는 오늘 10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전형과 관련된 입학설명회가 10월 13일(중앙대 학생회관3층 루이스홀)부터 다음주 주말(10월 20일, 21일)까지 총 4차례 진행될 예정이므로, 글로벌 입시제도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수험생들은 중앙대에서 열리는 수시전형 설명회에 참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문의 및 상담: 중앙대학교-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1+3 국제특별과정 학사운영센터
전화: (02)821-3413~4
홈페이지: http://lang.cau.ac.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