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멀티코덱 MP3 6종 벤치마크 [4]

중앙일보

입력

정사각형 형태에 4개의 원형 문양으로 독특한 디자인을 연출한 삼성전자의 신제품이다. 멀티코덱을 지원하는 유일한 모델인 YP-MF64는 중간 정도 크기에 속해 휴대하기 좋다. MP3 및 WMV의 멀티코덱 재생 기능, 라디오를 수신하는 튜너 기능, 외부 음원을 녹음하는 리코딩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전천후 휴대용 플레이어다.
기능 조절 버튼들은 대부분 본체 정면에 모여 있다. 좌측 상단에는 지름 25mm의 액정 화면이 자리잡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진행 상태가 표시되며, 시간, 음장 모드, 재생 모드 등 각종 설정 상태를 알려주는 항목들이 위치해 있다.
좌측 하단에는 이퀄라이저와 재생 모드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들이 모여 있다. Normal, Jazz, Classic, Rock의 각 음악 장르에 맞게 이퀄라이저를 조절할 수 있고 Bass 기능을 On/Off할 수 있어 중저음을 싫어하는 사용자에게 요긴하다. 하지만 사용자 구미에 맞는 이퀄라이저 설정이 없어서 아쉽다. 재생과 녹음 모드를 조절하는 버튼과 어학 공부에 많이 쓰이는 구간 반복 기능인 Mode A - B 버튼은 가운데 위치한다.
제품 우측에는 재생 상태 및 녹음/삭제 기능을 조절하는 각종 버튼들이 모여 있다. 상단에는 각종 재생 조절을 담당하는 FF, REW, 볼륨 조절 및 Play/Pause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우측 하단에는 원하는 트랙의 파일을 삭제할 수 있는 Erase 버튼과 Stop 버튼, 외부 음원을 저장할 수 있는 REC 버튼이 위치해 있다. 이러한 설계 덕분에 버튼 조작은 비교적 간편하다.

본체 정면 상단에는 이어폰 및 리모컨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와 스마트미디어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는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어 확장성이 좋다. 정면 좌측의 Hold 버튼은 휴대시 발생할 수 있는 버튼의 오작동을 막아주며, 정면 하단에는 컴퓨터와의 연결을 위한 USB 케이블 연결 커넥터, 배터리 삽입부가 위치하고 있다. 배터리는 AAA형 2개가 병렬 연결로 삽입되는데, 어디서나 쉽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지만, 자체 충전 기능이 없고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제법 들 것이다.

YP-MF64는 휴대용 플레이어에서 빠질 수 없는 리모컨을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다. 본체에 내장돼 있는 모든 기능을 리모컨으로도 다 조절할 수 있다. 이퀄라이저와 재생 모드를 하나의 키로 조절해야 한다는 불편 외에는 전반적으로 컨트롤이 무난한 편이다. 단, 내장돼 있는 라디오 튜너로 모드를 변경해 라디오를 청취하는 것은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할 수 있어서 리모컨을 분실할 경우 라디오 튜너 모드로 변환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

제품 사양

메모리 용량 : 내장 메모리 64MB

메모리 소켓 : 스마트 미디어 카드 소켓

배터리 : AAA 2개

크기/ 무게 : 74×74×20mm/ 68g

출력 주파수 범위 : 20Hz∼20KHz

노이즈 비율 : 80dB

출력 : 5mW

인터페이스 : USB

제품 구성
본체, 리모컨, 이어폰, 소프트웨어 & 드라이버 CD, 배터리(1.5V AAA형) 2개, 사용 설명서, USB 케이블, 벨트 클립

소비자 가격
32만원(부가세 포함)

문의처
삼성전자(080-770-3388, www.yepp.co.kr)

pcBee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