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생생현장인터뷰]강원도 특산물을 이용한 웰빙 옥수수,당귀막걸리-진부양조장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살짝 달달하고 술 같지 않고 맛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맛이예요. 그리고 당귀는 여자 몸에 좋잖아요.. ” 최선숙(48,주부)씨는 남편은 옥수수막걸리를 더 좋아 한다고 한다.
요즘은 친환경, 웰빙바람에 맞춰 웰빙막걸 리가 대세이다. 이왕이면 몸에 더 좋은 술을 찾는 현대인들은 전통막걸리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진부양조장의 당귀막걸리와 옥수수막걸 리가 인기를 달리고 있어 찾아온 곳이다.
“이 곳이 당귀 생산지예요, 막걸리는 재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지역 특산물인 당귀를 이용해서 막걸리를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 시작했는데 다행히도 드신분들이 또 찾아 주시네요.” 심달섭대표는 오랜 경험으로 빚어진 노하우로 지금의 “진부양조장”이 탄생되었다고 한다.
당귀는 피가 부족할 때 피를 생성해 주는 보혈작용이 뛰어 나고, 항암효과 및 혈압강하작용이 강하다고 알려져 한약재로도 많이 쓰인다.
또한, 성질이 따뜻하며 독이 없고, 심장기능을 보강하고 출혈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어, 월경불순, 자궁근종, 자궁출혈, 신경쇠약증, 변비등에 좋고 간 기능을 보호하는 데 좋다.

여성질병에 좋아 한방재료로 이용하는 당귀막걸리는 역시 여성들이 더 선호하는 막걸리로 주 이용고객이 여성이라 한다.
강원도 특산물로 이용한 옥수수막걸리는 이제 평창의 전통막걸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0년 전통의 옥수수막걸리인 것이다.
“재료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누룩 제조과정이예요, 누룩이 잘 만들어지면 술 맛이 좋지요~ 누룩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리고 저희는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좋은 균을 살리기 때문에 보존시간을 늘릴 수가 있구요” 우수한 품질의 막걸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심대표는 효모가 살아있는 생(生) 막걸리를 외국인들에게도 사랑 받을 전통주라 자신있게 소개했다.
공기 좋고 물이 좋아 더 맛있는 막걸리 ~ 엄선된 재료와 오랜 노하우로 만들어진 막걸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강원도 “진부양조장”의 더한 발전을 기대해 본다.

◆ 주소: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 8리 206-94
☎ 033-335-7030
홈페이지: http://진부양조장.opia.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