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퀴즈〉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중앙일보

입력

㈜엠플레이는 오는 7월 5일부터 인터넷 퀴즈게임 〈퀴즈퀴즈〉를 개인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게임명을 〈퀴즈퀴즈 플러스〉로 변경한다.

이번 〈퀴즈퀴즈〉완전 무료화는 지난 4월부터 실시된 '퀴즈퀴즈 명품관(http://shop.quizquiz.com) '에서의 유료 아이템 판매 이후, 사용자들에게 수익을 환원하고자 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한국통신 회선을 사용하는 PC방에 〈퀴즈퀴즈〉를 무료로 제공했던 것에 이어, 그 혜택을 개인 사용자들에게까지 확대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게임의 내용에 있어서도 ▲ 레벨제 도입 ▲ 매직샵 오픈 ▲ 캐릭터의 아이큐 제한을 1000까지 상향 조정하는 등 크게 변경됐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퀴즈퀴즈 플러스〉레벨은 사용자의 경험치에 따라 레벨이 부여되고, 이 레벨에 따라 루비/사파이어/에머랄드/다이아몬드의 보석의 단계가 주어져, 사용자는 자신의 퀴즈 실력과 경험치를 보석을 이용하여 레벨로 공식 인정 받게 된다.

또한, 기존의 사이버머니로 구매하던 아이템들을 판매하는 '생활관',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명품관', 슬라임을 치장하거나 레벨에 따른 보석을 소장하기 위한 매직북 등을 판매하는 '매직샵' 등 아이템 판매 장소가 3가지로 크게 구분되어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을 취향에 맞춰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지난 99년 9월,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사용자들에게 첫선을 보인 〈퀴즈퀴즈〉그동안 캐릭터를 이용한 퀴즈와 채팅의 접목, 다양한 마케팅 기법의 도입, PPL 광고 및 캐릭터 상품 판매 등의 수익모델 다각화 시도로 화제를 모으며 단기간에 국민 게임으로 급부상한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개인사용자들에게 월 7,700원의 가격으로 서비스되어 왔다.

〈퀴즈퀴즈 플러스〉는 7월 5일부터 퀴즈퀴즈 홈페이지(www.quizquiz.com)에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