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습윤드레싱제 '듀오덤' 독점 발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보령제약은 3가지 성분의 하이드로콜로이드 제제 ‘듀오덤’을 독점 발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듀오덤’은 미국의 최초 습윤드레싱 개발회사인 콘바텍(Conva Tec) 제품이다. 30년간 임상자료를 통해 효능을 입증해 전세계 각국에 판매되고 있다.

습윤드레싱은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삼출물)을 오래 머금고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오랜시간 동안 진물(삼출물)을 머금고 있을수록 흉터가 생기지 않는다. 회사 측은 듀오덤은 다른 습윤드레싱과 달리 CMC, 펙틴(Pectin), 젤라틴(Gelatin) 3가지 성분이 벌집구조 형태로 이루어져 국내 제품 중 가장 오랜 시간동안(최장 7일) 진물(삼출물)을 흡수할 수 있어 흉터 생성을 최소화시켜 준다고 말했다.

방수·바이러스 차단뿐 아니라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주름’형태로 돼 있어 무릎, 팔꿈치 등 굴곡부위에도 접착하기 쉽고, 오래 동안 접착력을 유지 할 수 있다. 또 간단한 샤워, 수영과 같은 야외활동 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상처로 인한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보령제약 듀오덤 담당 PM은 “습윤드레싱이 흉터를 최소화하고 빠르게 상처를 치료한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전세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최고의 제품인 듀오덤으로 하이드로콜로이드 습윤드레싱제을 리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FOCUS]현실 외면한 응당법, 어디로 가나 [2012/09/17] 
·복지위 첫 법안심의, 간호조무사 명칭개정 등 통과될까 [2012/09/17] 
·우리들제약, 문재인이 승리할 때마다 '웃음' [2012/09/17] 
·식약청 위해사범 수사팀장, 비리 혐의로 직위 해제 [2012/09/17] 
·<신간> 한국 신생아 역학 [2012/09/17]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