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맨, 온갖 집안 수리•청소 대행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생활하다 보면 온갖 잡다한 일을 대신 맡기는, 즉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세차, 빨래, 청소와 같은 영역뿐 아니라 최근에는 생활의 잡다한 부분까지 대신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대행서비스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핸디맨’이다.

집수리부터 전기, 페인트, 도배, 청소, 생활배관, 방범창, 방충망, 인테리어 등을 한 번에 처리하는 핸디맨은 모든 생활의 잡다한 영역까지 해결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수요가 높다.

이처럼 핸디맨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핸디맨 기술을 배우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특히 핸드맨 기술은 소자본 및 무점포 창업이 가능해 적은 자본으로도 쉽게 자기 사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테리어 전문 기술학인 ‘아이러브 맥가이버 인테리어 기술학원’은 그동안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을 론칭, 핸디맨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은 미국의 CAL BEST사와 연계해 다양한 핸디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원생들이 이를 수료하면 기술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인테리어 전문 학원에서 론칭한 브랜드인 만큼 자회사인 sid(www.storyindesign.com)인테리어팀이 직접 특성에 맞는 다양한 테마와 컨셉이 있는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에서는 브랜드 론칭을 맞아 1호점부터 10호점 창업주까지 무료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1달간의 아이러브맥가이버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곧바로 실전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매주 수요일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 가맹과 관련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lovemacgyver.com)나 전화(02-548-0869)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