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롬기술, 모바일 솔루션으로 해외시장 공략

중앙일보

입력

㈜새롬기술(대표 오상수)은 자사가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MPEG-4''(차세대 동영상 압축기술) 기반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을통해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새롬기술은 MPEG-4 기반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해외시장에소개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영문으로 제작된 모바일 멀티미디어 홈페이지(http://www.seromemobile.com)를 개설했다.

영문 사이트 오픈은 IMT-2000 등 모바일 서비스가 국제적인 경쟁체제로 돌입한상황에서 새롬기술이 MPEG-4 관련 사업역량을 국내에 못지 않게 해외 시장에도 집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MPEG-4 기술은 서비스 사업자나 단말기 제조업체는 물론 콘텐츠 제공업체에도 아주 중요한 것인 만큼 새롬기술은 이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알리고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의 연계를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새롬기술은 모바일 솔루션의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세계적 국제 전시회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새롬기술은 3일부터 홍콩에서 열리는 ''스트리밍 미디어 아시아 2001''에 참가하고 있으며 오는 6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스트리밍 미디어 웨스트 2001''에도 참가해다양한 모바일 솔루션들을 선보이기로 했다.

오상수 사장은 "우리는 MPEG-4 관련 토털솔루션의 개발을 완료한 상태" 라며 "이제는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홈페이지나 전시회 참가 등의 온.오프라인의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작정"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정규득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