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천안역서 음주폐해 예방 캠페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천안역서 음주폐해 예방 캠페인 

코레일 천안역은 8일 사단법인 대한보건협회의 파랑새 포럼과 함께 천안역 맞이방과 이동통로에서 ‘음주폐해예방 서명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천안역 직원, 사단법인 대한보건협회의 파랑새포럼 직원이 참여해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과·폭음으로 인한 음주사고·음주운전·폭력 및 무질서 등에 대한 문제인식을 높이는 등 음주폐해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소녀시대 데뷔 5주년 기념 우표 판매 

천안우체국은 소녀시대 데뷔 5주년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소녀시대 나만의 우표’를 판매한다. 우표 판매는 선착순이며 구입 수량은 1인당 전지 2매 이하로 제한한다. 우표세트에는 소녀시대 역대 앨범 재킷 이미지가 14장이 수록됐으며 가격은 2만원이다. 직접 구매는 천안우체국 우편창구에서 가능하며 인터넷구매는 ㈜온에어네트웍스(www.postar.co.kr)로 문의하면 된다.

복기왕 아산시장 이동시장실 운영

아산시가 시민들에게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동시장실을 운영한다. 복기왕 아산시장이 현장을 직접 찾아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현안을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동시장실은 7일 음봉면에서 처음 실시됐으며 14일 인주면, 23일 온양6동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복 시장은 “시민건의 사항 청취, 추진 현황 보고회, 관리번호 부여 등을 통해 건의사항이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실내골프연습장 소방 실태 조사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가 28일까지 관내 실내골프연습장을 대상으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소방시설과 안전시설 등의 유지 관리가 미흡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아산소방서는 19개 실내골프연습장에 대해 ▶영업장내 안전시설 등에 대한 유지관리 및 시설기준 적용여부 ▶피난안내도의 비치 및 내용 적정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하고 골프연습장 종업원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