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상품.신기술] 튜브재질 휴대용 스피커 外

중앙일보

입력

***튜브재질 휴대용 스피커

◇ 일본 파이오니아가 튜브재질로 된 휴대용 스피커를 만들었다. 평소에는 접어 가지고 다니다가 입으로 공기를 불어 넣어 부풀린 뒤 소형 라디오.오디오 등과 연결하면 된다. 베개나 쿠션으로도 쓸 수 있다. 스피커 지름은 5.7㎝이고 최대 출력은 2와트. 방수처리가 돼 있다. 가격은 미정. (http://www.pioneer.co.jp)

***땀 안스미는 테니스 라켓

◇ 캐나다의 그랜드 디자인연구소가 손에 땀이 맺히는 것을 방지하는 테니스 라켓을 개발했다고 과학전문잡지인 파퓰러사이언스가 최근 보도했다. 스윙을 할 때마다 라켓 중간 부분에 있는 통풍 구멍으로 공기가 빨려 들어가며, 이 공기가 다시 손잡이에 있는 미세한 구멍으로 빠져 나와 땀이 차는 것을 막아준다. (http://www.popsci.com)

***불빛 조절 알람형 스탠드

◇ 일본 마쓰시다전공이 아침에 쾌적한 상태로 잠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알람형 스탠드를 판매중이다. 기상시간 30분전에 알람을 맞춰 놓으면 시끄러운 자명종 소리 대신 스탠드 불빛이 점점 밝아지면서 자연 채광상태와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가격은 2만9천엔(http://www.mew.co.jp)

***물로 세균 세척 개발중

◇ 스코틀랜드 스트라스클라이드대 연구팀이 대장균.리스테리아 등 유해 세균을 물로 없앨 수 있는 획기적인 살균 세척시스템을 개발중이라고 BBC방송이 최근 보도했다. 연구팀은 "물에 기포를 만들어 전기를 흘려 보내면 플라스마가 생성돼 고성능 살균제로 바뀐다" 며 "시스템이 곧 실용화되면 채소.과일 등에 붙어 있는 세균을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http://news.bbc.co.uk)

김준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