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언다잉〉,〈어드벤쳐 핀볼〉발매

중앙일보

입력

EA 코리아는 1인칭 호러 액션 게임인 〈클라이브 바커의 언다잉〉과 핀볼 게임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어드벤쳐 핀볼〉을 3월 23일 발매했다.

〈언다잉〉은 스토리 라인의 압도적인 흡입력으로 매니아들의 밤잠을 앗아갈 화제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 게임의 무대는 1920년대 아일랜드 해변 가의 큰 저택으로, 유령과 괴물까지 등장하는 저주받은 공간이다.

사용지는 '패트릭 갤러웨이'라는 모험가이자 신비주의자 역을 맡게 되는데, 생명의 은인이자 이 저택의 소유주인 '제레미안 코브넌트'의 부름을 받고 이곳을 찾으면서 〈언다잉〉의 공포는 시작된다.

사용지는 이 저택에 내려진 저주와 두려움을 없애는 역할을 맡게 된다.

EA 코리아 관계자는 "전율을 일으키는 사운드 효과와 숨이 멎을 듯한 화면 연출, 짜임새 있는 구성을 직접 경험한다면, 왜 이 게임이 유명 호러 소설가 클라이브바커 이름을 앞에 붙이게 됐는지 이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언다잉〉과 함께 출시되는〈어드벤쳐 핀볼〉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기존의 일반적인 핀볼로 생각하면 큰코다친다. 〈어드벤쳐 핀볼〉은 스토리는 물론 공룡과 상어 등 갖은 위험이 도사리는 포가튼랜드에서 필사적으로 생존해야 하기 때문에 어드벤쳐 게임처럼 느껴질 정도다.

최고의 3D 그래픽 엔진으로 평가 받는 '언리얼 엔진'의 기능을 십분 활용하여 공이 공중으로 솟았다, 땅으로 꺼졌다, 360도 회전하는 등 눈이 핑핑 도는 완전 3D 핀볼 게임이 만들어진 것. 또한, 조작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매뉴얼을 볼 필요도 별로 없을 정도이다.

부담 없이 심심풀이로 즐길만한 게임을 찾는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 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