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푸석푸석한 피부, 스톤 테라피 받고 생기 되찾았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강렬한 자외선과 높은 습도로 인해 피부가 지치기 쉬운 계절이다. 유·수분 밸런스를 잃고 뾰루지와 피부 칙칙함, 탄력 저하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걱정되는 이때, 특별한 뷰티 클래스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대치동 은마아파트에 거주하는 독자들이 특별히 초대됐다.

글=하현정 기자 , 사진=김경록 기자

참존 스킨타운 대치점에서 은마아파트 주부들이 여름철 스킨케어 노하우에 관한 정보를 듣고 있다(왼쪽).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해주는 페이셜 마사지는 프레스티지 제품인 ‘참인셀’을 이용해 진행됐다.

“피부 손상이 가장 큰 계절은 언제일까요?”

고민할 것도 없이 대답이 바로 나온다. “여름이요.”

지난 15일 오전, 대치동 참존 스킨타운에서 열린 독자 뷰티 클래스. ‘여름철 피부 관리 노하우’에 관한 내용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인근의 대치동 은마아파트 주부 13명이 초대됐다. 행사장에 들어선 참석자들은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난 후인 오전 시간에 진행된 데다, 행사 장소가 집과 5분 거리에 위치해 행사 참석이 너무 편했다”며 즐거워했다. 여러 가지 참여 조건이 좋았던 덕분이었는지 행사 시작 시간에 맞춰 클래스 당첨자 전원이 참석, 뷰티 강좌에 대한 열의를 알 수 있었다.

 이날 클래스는 자외선이 강하고 날씨 변화가 큰 여름철, 각종 트러블로 인해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뾰루지·탄력 저하·피부 칙칙함 등 각자의 고민을 안은 주부들이 강좌에 집중했다. 강좌는 참존화장품 미용교육팀의 왕재원 과장이 진행했다.

 “피부 노화 원인의 90% 이상은 자외선입니다. 자외선이 노화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한번 볼까요?”

 25년간 트럭을 몰아온 69세 남성의 얼굴이 화면을 채우자 “어머! 세상에…” 하며 참석자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운전석에 앉았을 때 햇빛이 들이치는 왼쪽 창 쪽 얼굴에만 주름이 가득했던 것이다. 이어서 자외선에 의해 생긴 목 주름과 손 주름 사진이 보여졌다. 그에 비해 팔의 안쪽 피부는 주름 없이 매끈하고 탄력이 있었다. 왕 과장은 “이처럼 동일한 사람의 피부에서도 햇빛에 노출된 부위와 옷으로 보호 받은 부위의 피부 노화 상황은 현저한 차이를 나타낸다”며 “자외선 차단이 노화 방지에 그만큼 중요하다는 얘기”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화장품의 적절한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시작됐다. 첫 번째는 클렌저. “평소 어떤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세요?” 질문이 던져졌다. 클렌징 폼·클렌징 크림·클렌징 오일 등 다양한 답이 나왔다. “수분은 부족하고 유분은 많은 지성 피부의 경우 오일이나 크림 타입 보다는 가벼운 밀크 타입 클렌저가 여름철에 더 적합합니다. 그리고 클렌징 폼으로 이중 세안도 하셔야 하구요.”

 모공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됐다. 마지막으로 선크림을 선택하는 기준과 사용법을 설명했다. ‘SPF’와 ‘PA’를 제대로 알고 상황에 맞게 선크림을 사용해야 한다는 부분에서는 메모를 하며 고개를 끄덕이는 주부들도 많았다.

 20여 분간의 프레젠테이션이 끝나고 페이셜 마사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3명의 참석자들은 3개의 관리실로 나눠 들어갔다. 이날 마사지는 참존의 프레스티지 라인인 ‘참인셀’ 제품을 이용해 진행됐다. 편안하게 베드에 누운 상태에서 클렌징 단계부터 시작됐다.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뭐예요?” “어머 컨트롤 크림이 딥 클렌징 기능도 있어요?” 단계가 바뀔 때마다 테라피스트에게 질문이 이어지기도 했다.

 딥 클렌징으로 피부를 정화한 다음, 수기 마사지와 스톤 마사지를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단계로 진행됐다. 그리고 피부 탄력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시트마스크를 붙인 후 참인셀 기초 제품을 이용해 마무리됐다.

 고가의 스파에서 많이 하는 관리법인 ‘스톤 테라피’가 함께 진행돼 특히 반응이 좋았다. 따뜻한 스톤을 이용하기 때문에 크림의 흡수가 잘되면서 근육이완을 도와 얼굴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효과적인 테라피법이다. 강좌에 참석한 박소정(45)씨는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푸석푸석해져 고민이었는데 여름철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한 강좌가 도움이 됐다”며 “특별한 마사지를 통해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어 지친 피부가 촉촉해졌고 생기도 되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지영(42)씨는 “참존 스킨타운은 집에서 가까워 이전에도 몇 번 이용한 적이 있어 친숙한 곳”이라며 “특별한 뷰티 클래스에 초대받게 돼서 너무 좋고 유익했다”고 즐거워했다. 그는 “평소 알고 있던 화장품 사용법을 제대로 잘 짚어서 설명을 해줘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참석자 전원에게는 참존 참인셀 제품이 증정됐다.

여름철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추천 에스테틱

1. 황금희 에스테틱 청담본점

‘수딩 웰빙 테라피’로 피부에 휴식을

2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청담동의 대표 에스테틱 숍. 톱 여배우들의 단골숍으로, 자체적인 임상결과를 토대로 한 제품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다. 홈쇼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 ‘에스테틱 하우스’가 바로 이 곳의 노하우로 만든 제품이다. 추천할 만한 여름철 스킨 케어 프로그램으로는 ‘수딩 웰빙 테라피’. 카밀렌 추출물과 비타민을 투여해주는 릴랙싱 프로그램이다. 80분 코스 9만원. 바캉스 이후 얼룩덜룩해진 피부에는 ‘화이트닝 모공테라피’가 효과적이다. 80분 코스 10만원.

영업 시간 월·수·금 오전 10시~오후 9시, 화·목 오전 10시~오후 7시, 토 오전 10시~오후 6시(일요일 휴무) 주소 강남구 청담동 96-22 노노빌딩 4층 문의 02-514-2255

2. 닥터앤미

노폐물과 각질 제거에 탁월한 ‘모공 스파’

피부의 수분·유분·각질·모공·주름 상태를 분석한 후 개개인에게 맞는 관리법을 컨설팅해 준다. 이 곳에서 추천하는 스킨케어 프로그램은 ‘모공 스파’. 냉각 시스템으로 미네랄 워터를 침투시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기본 세척만 하는 A코스에서부터 모공 수축과 세척을 동시에 하는 B코스, 기미 여드름 흉터 건조한 피부 집중관리 코스인 C코스가 5만~10만원이며, A·B·C코스를 모두 합친 단계에 얼굴 윤곽 관리와 두피 스케일링, 등 관리를 포함한 D코스는 15만원이다.

영업 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9시 주소 역삼점-강남구 역삼동 643-8 대영빌딩 3층, 방배점-서초구 방배동 810-17 부림빌딩 문의 역삼점 02-554-2347, 02-556-2347 방배점 02-595-1618, www.doctornmi.com

3. 참존 스킨타운 대치점

프레스티지 제품 이용한 페이셜 케어

화장품 연구소의 노하우와 전문 테라피스트의 세심한 손길을 결합해 고품격 스킨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첫 방문 고객은 무료로 마사지를 이용할 수 있고 일정 금액 이상의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마사지 쿠폰이 제공된다. 클렌징·마사지·영양 공급·마스크 시트·마무리 등 5단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존의 프레스티지 브랜드 ‘참인셀’ 제품이 사용된다. 대치점 외에도 수지점·부산점·대구점·광주점·대전점 등 국내 6개 지점과 미국 뉴저지 1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다.

영업 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일요일·공휴일 휴무) 주소 강남구 대치동 1008-3 참존화장품 본사 지하 3층 문의 02-3485-9380~1, www.charmzone.co.kr

4. 헤라 코스메틱

몸의 순환 도와 여드름 관리

각종 뷰티 커뮤니티에서 입소문난 에스테틱으로, 성인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좋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소규모 숍이지만 배우 엄태웅의 여드름 피부를 해결한 곳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배우 이영진, 소이현 등이 관리를 받기도 했다. 여드름이나 뾰루지, 피부 칙칙함 등의 얼굴 피부의 문제를 몸의 순환과 연관시켜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 반신욕과 디톡스, 혈행 자극 등을 통해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피부 상태에 맞춰 제공한다.

영업 시간 낮 12시~오후 10시(월·금요일 휴무)

주소 강남구 역삼동 702-2 삼성제일빌딩 1716호 문의 02-569-5303

[& 이벤트] 에스테틱 이용권 드립니다

응모 마감: 6월 26일 당첨 발표: 6월 27일

중앙일보 강남 서초 송파&이 독자 5명에게 ‘황금희 에스테틱’의 화이트닝 모공테라피(3명)와 ‘닥터앤미’의 모공스파 D코스(2명) 이용권을 드립니다. 중앙일보 고객 멤버십 JJ라이프에서 응모하면 됩니다. 당첨자는 온라인에 공지하고 휴대전화 문자로 개별 통보합니다.  문의 1588-3600, jjlif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