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중앙일보 ‘공신’ UNIST 탐방 행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4면

중앙일보 ‘공신’ UNIST 탐방 행사

UNIST(총장 조무제)는 중앙일보와 JTBC가 주최하고 UNIST 디자인 및 인간공학부가 주관하는 중앙일보 ‘공부의 신 프로젝트’ 명문대학 탐방 행사를 다음달 2일 진행한다. 행사는 UNIST 학부 체험과 입학사정관 컨설팅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참가신청은 27일까지 공부의 신 프로젝트 홈페이지(www.mentorkorea.co.kr)에서 하면 된다.

을숙도에 낙동강 문화관 문 열어

‘낙동강 문화관’이 20일 문을 연다. 부산 사하구 을숙도 옛 물 문화관을 어린이들이 물과 관련된 놀이를 하는 공간으로 개조한 것이다. 어린이 물길여행 존, 감동소통 존, 새 물결 꿈 존 등 전시·체험공간으로 짜여졌다. 이날 낙동강 문화관이 개관하면 한강(지난달 29일), 금강(5일), 영산강(12일)에 이어 수계별로 조성된 4대 강 문화관이 모두 문을 연다.

울산 동구 대형마트 영업시간 제한

울산시 동구의회는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야간 영업(0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 )을 제한하고, 월 2회(2, 4주 일요일) 휴무를 의무화하는 조례 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17일 밝혔다. 대형마트·SSM 영업시간 규제는 9월 1일부터 시행된다. 홈플러스 동구점과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4곳이 대상이다. 농수산물 매출 비중이 51% 이상인 대규모 점포 등은 제외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