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금융상품] (무)마이달러저축보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달러로 보험금 적립해 환리스크 줄여
(무)마이달러저축보험

AIA생명이 달러로 보험료를 내는 저축보험인 ‘(무)마이달러저축보험’을 판매한다.

보험료 납입은 물론 보험금 지급과 계약 대출도 모두 달러로 이뤄진다. 환율변동에 따른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어학연수·해외유학을 준비 중인 자녀를 둔 30~40대나 해외이민 등을 이유로 은퇴자금을 달러로 준비하려는 40~50대에 적합한 상품이다.

 매월 300달러 이상의 일정 금액을 5년간 납입하면 일정 거치 기간 뒤에 일시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거치 기간은 15~61세가 5년, 62~65세와 66~67세는 각각 6년과 7년이다. 계약 후 1년이 지난 시점부터는 연 4회에 한해 적립액의 일부를 인출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수수료는 없다. 시중금리의 변동에 따라 금리가 수시로 변하는 변동금리 상품으로 적립된 자산에는 연 복리로 이자가 지급된다.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종합과세 제외 상품이다. 15세부터 67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이다. 외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선진국 국채, 고수익 채권에 분산 투자
다이나믹플러스채권펀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선진국 국채나 고수익 채권에 분산투자해 국내 채권 이상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미래에셋 글로벌다이나믹플러스채권펀드’를 출시했다. 미래에셋운용이 지난달 합병 후 내놓는 첫 번째 펀드다.

 전 세계 다양한 섹터에 분산 투자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변동성을 낮췄다. 우선 안정성이 높은 선진국 국채와 한국 국공채 및 우량 회사채에 투자한다. 동시에 이머징 국채 및 회사채, 소버린 채권, 하이일드 채권 등에도 투자해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으로 운용한다.

 해외채권의 경우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B-, 무디스로부터 B3 이상 등급을 받은 채권에 투자하고, 신용등급 A+이상인 국내 회사채에 투자할 방침이다.

또 투기등급 채권의 투자 한도를 30% 이하로 제한하고, B등급 채권 투자는 소버린채권(국가가 차입 주체가 돼 국제 자본시장에서 발행하는 외화표시채권)과 준정부채로 한정해 글로벌하이일드채권펀드보다 안정성을 높였다. 아울러 투자 대상 국채가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국가가 아닌 경우에는 로컬 및 외화채권 합산 비중을 순자산의 20% 미만으로 통제해 리스크를 줄였다. 환위험 축소를 위해 일부 통화를 제외하고는 환헤지를 한다. 미래에셋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암 경험 있어도 보험 가입
LIG다시보장암보험

LIG손해보험이 암을 치료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는 ‘LIG다시보장암보험’을 내놨다. 일반암이나 갑상선암에 한 번 걸렸던 사람이라도 완치 판정을 받았다면 가입 가능하다.

두 번째 암 진단 시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2000만원까지 진단금을 받을 수 있다. 질병·일반상해로 사망할 경우 각각 최대 2000만원, 5000만원이 지급된다.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5년 단위로 자동 갱신된다. 한 번도 암에 걸리지 않았던 사람은 가입할 수 없다. 이전에 발병했던 암의 종류에 따라서도 일부 가입이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44-0114)로 문의.

ETF로 적립식 투자
아임유 ETF 적립식 랩

한국투자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는 ‘아임유 ETF 적립식 랩’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ETF에 자산의 50% 이상을 투자해 시장 수익률을 따라가면서, 나머지는 저평가된 업종별 ETF에 선별 투자해 초과 수익을 확보하는 것을 운용 목표로 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월 20만원으로, 수시로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투자자는 실시간으로 보유 종목을 확인할 수 있어 언제든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할 수 있다.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어 환매도 자유롭다. 상품 출시 기념으로 가입고객 대상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