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대중의 커뮤니케이션 고리를 잇는 최고의 홍보회사를 꿈꾼다

중앙일보

입력

기업개요
대 표이지선업 종서비스자 본 금 2억8천3백만원설 립 일 1997.12.10조 직사업부 8개 팀 42명상장일 비상장기업형태등록·중소기업, 벤처기업사업등록116-81-63615거래은행 한빛은행 선릉지점, 주택은행 삼성지점법인등록 110111-1376113본사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4-11 와이즈내일벤처센타 7층
   약도보기 전화(02) 553-5767팩스(02) 3288-7241URLwww.dreamcom.co.kr
재정상태 단위 : 백만원구분1997년1998년1999년
매출304556992영업이익123744당기순이익91553자본금100100200부채비율41%122%78%ROE9%15%26.5%
수익모델 : 홍보 및 IR 행사 대행

시장현황 및 전망

㈜드림 커뮤니케이션즈는 1996년 10월 정보통신분야 전직 기자출신의 이지선 사장이 설립한 PR 전문회사이다.

97년 3월 골드뱅크 커뮤니케이션즈의 PR을 시작으로 97년 10월에 마이크로소프트사, 98년 3월에 한국 IBM, 6월에는 야후 코리아의 PR 대행사로 각각 선정됨으로써 정보통신관련 국내 최고 홍보대행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라이코스, 인츠닷컴 등 국내 포탈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을 관리하는 인터넷팀, 마이크로 소프트, 휴맥스, 시큐어 소프트 등 웹기반 기술개발 업체들을 관리하는 IT팀, 솔고, 유니젠등 유망 벤처기업들을 관리하는 벤처팀, 나래&컴퍼니등 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에서 투자하고 있는 회사들의 홍보를 맡고 있는 홀딩컴퍼니팀, 기업의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을 맡고 있는 theVentures팀으로 나뉘어져 40여개의 고객사의 홍보대행업무를 분담해 관리하고 있다.

드림 커뮤니케이션즈의 고객사의 제공 업무로는 PR업무대행, 뉴스클리핑 서비스, 이벤트 지원 등이 있다.
PR업무대행은 컨설팅과 Publicity로 나누어져서 컨설팅 서비스는 종합적인 PR정책방향을 수립, 지원하고, 장/단기 홍보 정책을 수립하며, 위기예방 및 위기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Publicity 서비스는 국내외 관련 보도자료를 작성, 배포하고 있다. 또한 고객 회사 관련 기사는 물론, 경쟁사/협력사의 행보 및 업계 동향을 읽을 수 있도록 뉴스클리핑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국 실리콘밸리에 사원을 파견해 실리콘밸리의 뉴스 및 동향을 더욱더 빠르고 자세하게 제공하는 다른 국내 홍보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승부를 거는 벤처 기업들은 기획이나 마케팅, 홍보부문이 취약한 경우가 많다. 특히 우리나라 벤처 기업은 엔지니어 출신의 사장들이 많아서 더욱더 그러한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점차 기술력뿐만 아니라 그것을 대외에 알릴 수 있는 홍보, 마케팅분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우리나라 홍보대행업계 시장이 주목을 받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반기 및 내년도 경제상황은 고유가지속. 원화강세등으로 올해보다 둔화된6.2% 경제성장률을 예상하고 있다. 이 가운데서도 정보통신산업은 여전히 우리 경제성장을 주도 할 것 이라고 산업연구원은 발표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정보통신산업의 홍보대행 및 IR행사 시장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

IT산업 PR전문회사로써 선두주자격인 드림커뮤니케이션즈는 전문 프로그램에 많은 인원을 교육이수 할 계획이며, 컴덱스2000 행사에도 3명의 직원을 참석시키기로 하는 등 타업체와 차별화된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므로써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다. 앞으로 드림커뮤니케이션즈는 그동안의 노하우와 저력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의 홍보대행 전문회사로써 입지를 단단히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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