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사커 위닝 일레븐 2000 - U23 메달로의 도전 [5]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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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시스템들은 이미 전작에서 완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전작의 그것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지만 기타 자잘한 부분이나 전작에서 약간 부족했던 부분들을 훌륭히 보완, 완성도를 높히고 있다. 공격시 가장 강력한 무기였던 스루 패스는 전작에 비해 현저히 약해졌다. 스루 패스는 월드 위닝 3에서 너무나도 강력했기에 윌드 위닝 4에서 밸런스 조절을 위해 조금 약하게 조정되었지만 그래도 그 강력함은 여전히 남아있기에 이번 작품에서 대폭적으로 위력이 약해졌다.

하석주 선수의 센터링에 이은 최용수 선수의 멋진 발리슛
공중 스루 보다는 롱 패스가 더 효율적이다

월드 위닝 4에서는 절묘한 공중 스루 한 번이면 모든 수비들의 머리를 살짝 뛰어넘어 골키퍼와의 1 : 1 찬스를 만들어주곤 했는데 이번 작품에서의 공중 스루 패스는 어설프게 사용하면 말 그대로 ''똥볼''처럼 공중 높이 뜨기 때문에 전작처럼 공중 스루 패스의 남발은 더 이상 볼 수 없을 듯 하다. 이는 공중 원투 패스도 마찬가지인데 이 때문에 수비수들을 농락하던 전작에서의 플레이는 거의 불가능하게 되었다.

선수 만들기. 얼굴 설정은 물론이고 뒷모습까지도 관찰 가능
짧은 패스에 의한 찬스 만들기

대신 롱패스가 전작에 비해 강해져서 여러 가지 용도로 쓸 수 있게 되었다. 적절한 롱 패스는 상대방의 의표를 찌르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좌우 사이드로의 롱패스가 가능해져서 빈 공간을 뚫는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치열한 몸싸움이 인상적이다
승부차기는 전작과 동일

정재욱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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