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 전셋값으로 일산 새아파트 잡을 기회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권이상 기자]

도심생활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고품격 타운하우스형 아파트가 파격적인 분양조건을 내걸고 분양을 시작해 관심을 끈다.

성우종합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2지구 D-2블록에서 ‘일산 현대성우오스타’ 아파트를 선시공 후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5층 9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124㎡형 84가구, 132㎡형 40가구 총 124가구로 구성돼 있다.

이 아파트의 특징은 빌라형 타운하우스를 연상케 하는 아파트로, 모든 가구가 발코니를 최대한 확장해 실사용 면적이 공급면적의 100% 가까이나 된다는 것.

이 단지는 또 우수한 주거환경을 가장 큰 매력으로 꼽는다. 주변에 풍부한 녹지시설도 갖추고 있어 친환경 단지로 평가 받는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조경시설과 편리한 생활을 보장하는 커뮤니티시설도 갖췄다.

게다가 일산의 마지막 주거 요지로 평가 받는 일산2택지지구는 일산신도시가 가까워 신도시 생활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이 좋아 서울 접근성도 좋다.

이 때문에 도심에서 삶의 여유를 찾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 문턱을 대폭 낮춰 특별분양에 나선 일산 현대성우오스타의 매력을 살펴봤다.

▲ 일산2지구에 들어서는 '일산 현대성우오스타'가 파격적인 분양 조건을 내걸고 본격적인 분양몰이에 들어가 화제다. 이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교통여건이 좋은 게 특징이다.

서울 접근성 ‘굿’

일산2택지지구에 들어선 일산 현대성우오스타는 가장 큰 매력을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장점 1순위로 꼽는다.

단지에서 일산역(경의선)이 걸어서 약 5분(약600m) 거리에 있다. 이 경의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도로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자유로 일산나들목을 이용하면 30~40분 내에 서울 도심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또 최근에는 제2자유로가 개통돼 일산은 서울의 지붕 밑으로 바짝 다가섰다.

앞으로 서울과의 거리는 더욱 짧아진다. 현재 운행 중인 경의선 복선전철 1단계(문산-디지털미디어시티)가 올해 2단계 개통되면 홍대입구~공덕~용산역 등으로 이어져 도심 진입이 보다 쉬워진다.

서울을 지나 수도권으로 가는 길로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바로 올 1월 정부 예산에서 통과된 GTX(일산~수서간)을 통해서다.

전문가들은 “GTX가 완공되면 일산은 서울 생활권으로 완전히 편입하고 동탄까지 40분대로 좁혀져 일산 일대 부동산 투자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 일산 현대성우오스타가 여느 아파트와는 다르다고 평가 받는 것은 타운하우스형으로 개별정원 등 단지 내 조경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선시공 후분양으로 계약을 원하는 수요자라면 미리 단지를 방문해 훑어봐도 좋을 것 같다. 사진은 이 단지내 조경 모습.

생활ㆍ교육여건 일산 최고 수준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해 편리한 생활도 보장된다. 이 단지는 일산신도시와 가까워 신도시에 갖춰진 쇼핑·의료·공공·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모당·하늘초교와 신일초·중교, 안곡초·중·고교 등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한 학교가 많다.

연세대삼애캠퍼스도 가깝고, 단지 인근에 백마마을 학원가보다 약 2배가량 큰 후곡마을 학원 밀집지역이 위치해 아이들 교육걱정도 걱정이 없을 것 같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현대백화점·일산병원·일산복음병원·일산호수공원 등도 있어 도심의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 일산 현대성우오스타의 장점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다. 사진은 일산 현대성우오스타 견본주택 실내 모습이다.

단점 쏙 뺀 고품격 타운하우스 설계

우수한 단지 설계도 일산 현대성우오스타가 목소리를 높여 자랑하는 것 가운데 빼놓지 않는 부분이다.

시공사인 성우종합건설은 일산 현대성우오스타를 아파트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고 타운하우스의 단점은 보완한 최적의 주거공간을 선보였다.

단지는 건물의 동간을 넓혀 단지 내를 여유로운 공간으로 설계했다. 이 배치로 사생활보호는 물론 쾌적한 전원형 타우하우스의 스타일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든 가구는 채광을 극대화한 남향으로 설계됐다. 일부 동은 저층을 기둥만 남기고 비운 개방형 필로티 구조로 지어 단지 내 바람이 잘 통하도록 했다.

각 동 최상층은 다락방 등이 마련돼 마치 별장의 느낌을 주는 설계를 도입했다.

단지는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장애인 전용 9대)했고, 250대의 넓은 지하 주차장을 마련해 단지 쾌적성을 한층 높였다. 특히 단지는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강진·강풍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설계를 적용했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는 이웃과 삶의 여유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도 마련됐다. 이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카페, 문고 등이 조성됐다.

▲ 일산 현대성우오스타는 단지 인근에 지하철이 가깝고, 각종 도로 이용이 쉬워 서울 접근성이 좋다. 단지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 도심까지 40분, 자유로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중도금 이자 지원, 잔금은 2년 유예 가능

일산 현대성우오스타는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우수한 품질을 갖췄지만 분양가는 주변 시세와 비교해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이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로, 주변 식사·덕이지구 대비 약 300만~400만원 정도 저렴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파격적인 분양조건도 수요자들이 이 단지를 주목하는 이유다. 분양조건은 계약금이 분양가의 5%, 중도금이 55%, 잔금이 20%다.

중도금은 전액 대출이 가능하고 분양 업체가 3년간 이자를 지원해줄 계획이다. 잔금 납부는 2년간 유예할 수 있다.

여기다 발코니 확장은 무료로 제공되고, 분양 업체가 취득·등록세를 100% 지원해줄 계획이다.

특히 대지지분이 분양면적의 80%정도로 인근 아파트에 비해 넓은 편이다. 선시공 후분양으로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한 점도 빠질 수 없는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와 파격적인 분양 조건 등을 따져보면 서울 아파트 전셋값으로 전원형 타운하우스형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고 강조했다.

분양문의 031-977-0713.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