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광고·마케팅하는 '디지털 런칭' 시도"

중앙일보

입력

포드자동차가 인수한 볼보가 아메리카온라인 (AOL) 과 합작해 신모델 S60을 온라인으로만 광고.마케팅하는 '디지털 런칭' 을 시도한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볼보의 새로운 스포츠 세단은 일체의 TV.신문 광고를 배제하고 온라인 배너 광고와 AOL 사이트의 각종 칼럼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볼보는 AOL과의 협약을 맺어 AOL 고객에 한해 2천1백달러상당의 차량 옵션을 제공하고 AOL은 남성 고객이 자주 찾는 커뮤니티와 자사의 지도 정보 사이트 맵퀘스트닷컴 (http://www.MapQuest.com) 등에 S60의 정보를 올린다는 계획이다.

광고 전문가들은 볼보의 이같은 시도가 자동차 업계가 최초로 시도하는 디지털 런칭이라며 광고 효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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