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홀딩스, 미 아이미디에이션사와 제휴

중앙일보

입력

정보보안 전문업체인 싸이버텍홀딩스(대표 김상배 金湘培)는 최근 미국의 아이미디에이션(iMediation)社와 인터넷 판매망 솔루션인 ''아이채널''(iChannel)의 공급협력을 위한 포괄적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싸이버텍홀딩스는 아이미디에이션의 아이채널에 대한 국내 및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독점 공급권을 갖고, 자체 개발한 지불.결제 솔루션인 USC(Universal Shopping Cart)를 ''아이채널''과 결합해 각국의 시장상황에 적합하게 솔루션을 재구축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아이채널은 오프라인의 업체가 온라인상의 수많은 웹페이지들을 이용해 자사 제품의 효율적인 전자상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인터넷 판매망 솔루션''으로 현재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마케팅 툴이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외국에서는 오프라인의 초대형 공급업체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미 제너럴 일렉트로닉스(GE), 휴랫패커드, 로레알, 필립스, 컴팩 등 해외 60여개의 업체가 ''아이채널''을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고 싸이버텍홀딩스는 전했다.

아이채널에 결합될 USC(Universal Shopping Cart)는 싸이버텍홀딩스의 정보보안기술력을 전자상거래에 적용시킨 지불.결제 솔루션으로,아이채널과 결합되면 아이채널을 통해 연결된 수많은 판매업체와 공급업체에서 이루어지는 지불결제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어 소비자는 편리하게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싸이버텍홀딩스는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 우선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0억원 이상의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