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레오·MS 전략적 제휴

중앙일보

입력

휴대폰 문자 메시지 전송 솔루션 제공업체인 ㈜아레오커뮤니케이션즈(http://www.arreo.com 대표 이주호)는 ㈜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현진)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한글 엑셀(ExcelR) 프로그램에 휴대폰 문자 전송 기능을 추가해 이를 기반으로 한 휴대폰 문자 메시지 전송 솔루션을 보급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동창회, 거래처, 고객 등의 회원 관리를 위한 주소록을 주로 엑셀로 관리해 오던 일반 사용자들이 별도로 데이터를 재입력할 필요 없이 기존 엑셀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해 회원들의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그 수신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게됐다.

이주호 아레오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을 활용해 휴대폰으로 단문 메시지 메일(DM)을 보낼 경우, 전화나 종래의 DM 이용시와 비교할 때 비용면에서 10분의 1 정도가 더 경제적이다"고 소개했다.

이사장은 특히 "휴대폰 단문 메시지의 신속성과 정확성 등을 감안하면 비용 대비 실용성면에서 최대의 고객 관리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반 사용자들이 기존 엑셀 프로그램에 문자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하려면 아레오커뮤니케이션즈의 (http://www.arreo.com) 사이트나 마이크로소프트의 (http://www.msn.co.kr) 사이트를 방문, 전용 문자 전송 패키지를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된다.

설치가 끝나면 회원으로 가입하여 로그인을 하고 엑셀 화면에서 열기를 선택해 새로운 DM리스트 파일을 만들거나 기존의 파일을 불러와 포맷 설정을 하면 즉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전송하려는 문자 메시지가 동일한 경우에는 그룹 전송 모드로 자동전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문자 메시지 전송전에 오류를 자동으로 체크할 뿐만아니라 메시지를 보낸 후 전송내역도 확인 가능, 기업용 DM 솔루션의 최적의 기반기술로 상용화될 전망이다.

전송요금은 건당 30원이며, 대금 지불 역시 (http://www.msn.co.kr)이나 (http://www.arreo.com)에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아레오커뮤니케이션즈는 향후 엑셀 이외의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OfficeR) 제품군을 위한 단문 메시지 기능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 연락처: ㈜마이크로소프트 권찬.정기수(02-531-4645/8253)과 ㈜아레오커뮤니케이션즈 심영철(02-706-560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