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네오프레스, 개인용 웹진솔루션 무료 배포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에 나만의 잡지를 만들자.

(주) 네오프레스(대표이사 김익용) 는 20일 개인홈페이지를 웹진으로 제작 할 수 있는 개인용 웹진솔루션 ''네오프레스2001 퍼스널버전(베타) ''을 무료 배포한다.

''네오프레스2001 퍼스널버전(베타) ''로 개인용컴퓨터 운영체제인 윈도우98과 PWS(Persnal Web Server) 만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손쉽게 인터넷 웹진을 구축할 수 있다.

웹진이란 ''웹''(Web) 과 잡지를 뜻하는 ''매거진''(Magazine) 의 합성어로 인터넷에 있는 잡지형태의 홈페이지.

웹진을 서비스 하려면 제품을 인스톨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로그인 절차를 거쳐 자신이 제공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분류별로 나눈 후 기사를 입력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인터넷에 서비스가 된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홈페이지를 만들면 개인웹진 뿐 아니라 소규모 학급이나 연구소, 기업체 부서내에서는 간단한 자료실 및 게시판으로도 응용할 수도 있다.

김익용 사장은 "대용량 데이타베이스로의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도록 향후 시스템의 확장성을 고려해 개발했다"고 밝혔다.

네오프레스는 오는 22일 고려대학교 클럽 벤처타이거와 엔젤월드가 주최하는 고려대학교 산학연 종합연구소 소재 기업들의 투자설명회에서 ''네오프레스 2001퍼스날버전'' 제품발표회 및 기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 ''네오프레스 2001 퍼스날버전''을 자사 사이트(http://www.neopress.net)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함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