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리뷰]Purity GeForce2 MX TV-out -4

중앙일보

입력

(제품의 전체적인 평가를 내리는 것은 솔직히 어떤 제품이나 어렵다. pcBee의 다양하고 멋진 회원들은 가능하면 객관적이고 정당한 평가를 원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의 평가는 어느정도 벤치마크를 진행하는 사람의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런 점을 염두해 두시기 바란다.

제품은 저가형의 nVIDIA의 전략적인 그래픽 카드답게 만들어진 보드다. 성능은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본 봐 대로 주변의 시스템이 받쳐 주기만 한다면, 어떤 게임이든 편하게 플레이 할만한 프레임 수와 색상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다른 MX카드가 S-VHS 단자를 하나만 제공하거나 TWIN VIEW기능을 전면에 내세우는데 반해 S-VHS와 COMP 단자를 혼합하여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은 현재의 그래픽 카드의 특성에 있어 MX의 위치를 잘 살려 주는 그래픽 카드다.

하지만, 저 해상도에서 다른 MX카드에 비해 약간은 못미치는 듯한 인상, 다른 MX 그래픽 카드가 기판 자체의 색상에서부터 고급 이미지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색상까지 신경쓰는 반면 색상이 황토색으로 이루어져 사용자에게 그래픽 카드 케이스에서 받은 이미지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 고사양의 시스템에서 약간 불안하다는 점이 아쉽다고 할 수 있겠다.

만일 고 해상도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이 제품을 선택할 여지는 없지만, 저 해상도에서 간단한 게임과 인터넷을 즐기며, 컴퓨터의 다양성을 맛보고자 하는 일반사용자들, 학생, 업무용 PC에서는 굉장한 잇점을 가진 그래픽 카드로서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된다.

IVC 홈페이지로 이동

박창현
자료제공: pcBee (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