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리뷰]S/U/M/A/ 의 MP3P! NEON-4

중앙일보

입력

번들로 제공되는 미니CD는 USB 장치 드라이버와 NEON 다운로더, 샘플 곡, 그리고 리얼플레이어7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USB 장치 드라이버는 NEON을 PC와 처음 연결했을 때 설치해 줘야 하는 드라이버파일이다. 또한 샘플 곡들은 NEON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2곡을 포함한 테스트용 데모곡인데, 처음 구입하고 한 두 번 틀어볼 정도의 곡이라는 의미만을 가질 뿐이다. 한편 리얼플레이어7은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리얼 미디어사의 종합 미디어 재생기로서 MP3를 비롯한 수많은 포맷의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상기한 프로그램들은 이미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이거나 간단한 설명만으로도 충분한 것이기에 이 정도의 소개로 끝내고, 번들CD에 포함된 프로그램 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NEON 다운로더를 살펴보기로 하자.

일단 프로그램의 디자인은 4단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그들은 각각 탐색기 형태의 폴더 및 파일 목록과 NEON의 온보드 메모리/SMC 창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내에서는 파일의 드래그 앤 드롭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며, 앞서 말했듯이 MP3 파일의 업로드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NEON으로부터 PC로의 드래그 앤 드롭도 가능하다. 단 윈도의 탐색기로부터 직접 NEON 다운로더로 파일을 끌어오는 식의 활용은 불가능하다.

다운로드중...
다운로드 성공!

이미 NEON으로 업로드된 곡들도 쉽게 곡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며, 연결된 리얼플레이어7을 이용하여 직접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다. 단 이 때 메모리 카드에 있는 곡은 당연하게도 재생할 수 없다.

업로드중...
업로드 성공!

NEON 다운로더는 현재 Win9x 기반의 운영 체제에서만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윈도2000 용 프로그램은 추후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NEON은 아직 출시 초기이기 때문에 이 다운로드 프로그램도 해당 운영체제들에서 완벽한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할 수 없다. 실제로 필자를 비롯한 pcBee의 다른 테스터들이 한 번씩 경험한 프로그램과 기기의 다운 현상은 이를 잘 말해준다. 곡을 다운로드 하는 도중 마우스 입력이 멈춰버리면서 시스템이 불안해지거나 다운되는 현상이었는데, 이 때 NEON 자체도 먹통이 되어버려 건전지를 뺐다 낀 후에야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왔다. 이는 3일간의 테스트 기간 중에 단 한 차례씩 발생했던 문제이기 때문에 드문 경우라고 할 수도 있지만 엄연히 기기나 프로그램의 불안 요소로 지적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결되어 웹 등의 창구를 통해 배포되어야 한다고 본다. 참고로 기기 자체의 전원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곡을 다운로드 하는 것은 모든 MP3 플레이어들에 치명적일 수 있는 작업이다.

이동준
자료제공: pcBee (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