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새로운 도전-기숙학원 특집] 전과목 1:1 질문교실 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여학생전문기숙학원인 양정학원은 국내에 유일한 여학생만 전문으로 가르치는 기숙학원이다. 다수의 학원들이 여학생기숙사만 따로 운영하며 남학생과 함께 수업을 듣고 식당을 함께 사용한다.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수험생활이 불편하거나 불안하기도 하다. 섬세하고 예민한 부분까지 신경써주는 여학생 전용 기숙학원을 선택한 이유다. 이사장님이 여고에서 오래 교직생활을 한 경험을 토대로 설립해 25년간 운영한 학원이라는 사실도 마음에 들었다. 직접 방문한 뒤 여학생 전용 시설의 쾌적함과 섬세한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 결정했다. 실제 여학생전용 기숙학원을 선택해 다녀보니 생각하지 못했던 다른 장점도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1:1질문교실은 특히 수학과목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높이는데 유용했다. 모든 과목의 선생님들은 매일 밤 1:1 질문교실에서 학생들을 가르친다. 이때 수학과 담당 선생님들은 희망자들의 특강 선택수업과 무료로 진행되는 개념원리 보충 수업을 사전에 진행한다. 학생들은 이 시간을 통해 수학과목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선생님과 과외식으로 수업을 하게 된다. 학생 개개인의 눈높이에서 문제점의 핵심을 정확하게 설명하는 방식이다.

서울과 거리가 가까운 위치도 장점이다. 강남에서 20여분이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유명 선생님들이 학원에 상주할 때가 많다. EBS방송에 출연 중인 강사들과 인터넷 스타 강사들의 강의를 직업 들을 수 있다. 전체 학원생에게 제공되는 1인 1석의 독서실 지정좌석도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